서유리는 나쁜X?...최병길, 전처 주장에 또 반박..."대출 숨긴적 없다"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우 출신 방송인 서유리가 최병길 PD를 두고 폭로글을 올린 가운데, 최병길 PD가 서유리의 주장에 빠르게 항변했다.
보도에 따르면 최병길은 "이혼 협 과정에서 서로 공개하거나 언급하지 않기로 한 부분들을 언급한 것도 모르겠다"라며 "그 와중에 서유리 씨가 주장한 부분들 중 사실과 다른 부분이 많아 해명이 필요한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유소연 기자] 성우 출신 방송인 서유리가 최병길 PD를 두고 폭로글을 올린 가운데, 최병길 PD가 서유리의 주장에 빠르게 항변했다.
두 사람의 입장이 달라서 당분간 진실공방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26일 OSEN은 최병길 PD가 서유리의 채무관계 폭로에 대해 "사실과 다른 부분이 상당히 많다"라며 억울해 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최병길은 "이혼 협 과정에서 서로 공개하거나 언급하지 않기로 한 부분들을 언급한 것도 모르겠다"라며 "그 와중에 서유리 씨가 주장한 부분들 중 사실과 다른 부분이 많아 해명이 필요한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먼저 최병길은 신혼집이었던 여의도 아파트에 대해 언급했다. 앞서 서유리는 "그게 '영끌'일 줄은 상상도 못했다"라고 밝힌 바 있다. 그는 "서울에 대출 없이 현금으로만 집을 살 수 있는 보통 사람들이 얼마나 되겠냐"며 "무엇보다 대출이 있다는 사실을 숨기지 않았다"라고 호소했다.
또한 서유리가 보유한 용산 아파트 담보 대출과 관련해서 "제 일방적인 요구로 대출을 받은 것이 아니다"라며 "결혼 이후 두 사람 수입이 불안정한 가운데 생활비 마련 차 대출을 받은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이후엔 해당 집에 전세 세입자 보증금을 돌려주기 위해 대출을 받아야 했던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병길은 "이 과정에서 대출을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도 제가 알아봐야 했다. 제 여의도 아파트도 그 과정에서 날리게 된 것"이라며 "제가 사채 6천만 원을 빌렸다고 한 것은 그 전세 세입자 보증금을 돌려주기 위한 일환이었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그는 "연말까지 제가 서유리 씨에게 3억 2천만 원을 돌려줘야 한다고 했는데 해당 금액 자체가 서유리 씨의 일방적인 주장으로 성립된 것"이라며 "이혼 과정에서 제가 선의로 받아들인 부분들이 많다. 그 중에 현금도 7천만 원일 뿐"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최병길은 "이 모든 내용들은 이혼협의서에 담긴 것으로 상호간 공개하지 않기로 하고 작성한 것들"이라며 "왜 그걸 공개했는지 이해하기 어려울 따름"이라고 황당함을 내비쳤다.
앞서 서유리는 같은날 새벽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최병길을 향한 폭로글을 게재했다. 그는 "나는 원래 계획대로였다면, 용산 집을 매도하고 결혼생활 중에 생긴 빚을 전부 청산한 후, 용인에 새로 마련한 타운하우스로 이사할 예정이었어. 하지만 불경기로 인해 매수자가 나타나지 않아, 계획은 전부 틀어지고 말았지. 그 와중에 몇번의 내 방송 출연과 X의 인터뷰로 인한 진흙탕 싸움이 벌어지나 싶었고, 나는 나쁜X이 되어 있었어"라고 전했다.
그는 이혼 이유는 20가지나 된다며 특히 결혼 생활 동안 최병길 PD의 요구로 자신의 자산인 용산 아파트를 담보로 대출을 거듭 받아야 했다며 경제적 문제를 짚었다.
서유리는 최병길 PD는 6억 원 중 3억 원을 이미 갚았으며, 연말까지 자신에게 추가로 3억 2천만 원을 더 갚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최병길 PD가 이혼 과정에서 숙식을 해결한 사무실도 자신이 마련한 곳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서유리는 지난 2019년 최병길 PD와 결혼했으나 지난 4월 직접 이혼 소식을 전했다. 이후 그는 지난 3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나는야! 오늘부로! 대한민국에서 인정한 합법적인 (돌아온) 싱글이다"라고 게재해 이혼을 마무리한 근황을 밝혔다.
유소연 기자 ysy@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탁재훈, 과거 동거했던 사람 밝혀졌다...
- "무서운 존재"...충격 졸업사진 공개된 대세 남배우
- '19금 방송' 오해 부른 서유리...수영복 입고 충격 근황 전했다
- 아이가 밥상 올라와 '손등' 쳤더니 아내가 '아동학대' 신고...신고 중독 아내 등장
- "SK 최태원은 약과"...5번 외도하고 이혼소송한 男, 정체가 '충격'
- 이성민, 팬이 아는 척하면 '정색'...'이 사람' 덕에 싹 고쳤다
- '순풍산부인과' 미달이, 시집간다...남편 누군지 보니 '깜짝'
- '결별' 한혜진·전현무, 같은 프로 출연...충격 근황
- 현빈, 잘사는 줄...건강 안 좋다 '충격'
- '손흥민 열애설' 유소영, 38살인데...진짜 안타까운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