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저축보험 비교 해보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7일부터 네이버페이에서 주요 생명보험사의 저축보험 상품을 비교한 후 가입할 수 있다.
갱신형 상품(장기보험)과 재가입형 상품(일반보험)을 함께 비교해 소비자가 본인의 반려동물에 따라 적합한 상품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14개 담보에 대해 일부 담보만 선택하거나 보장금액을 변경해 소비자 스스로 최적 보험상품을 설계한 후, 해당 조건으로 보험료를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펫·여행자 보험도 순차적 출시
27일부터 네이버페이에서 주요 생명보험사의 저축보험 상품을 비교한 후 가입할 수 있다. 펫보험과 여행자보험도 다음 달 중순 출시 목표로 준비 중이다.
금융위원회는 저축보험에 대한 혁신금융사업자 부가조건 심사를 마쳐, 27일 오전 9시부터 네이버페이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참여하는 곳은 3개 생명보험사(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로, 자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보험 상품(CM) 가격과 보험 비교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보험 상품 가격을 동일하게 정했다.
저축보험은 보험과 저축의 목적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이다. 보장사고 발생 시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으면서 보험사 공시이율을 연 복리로 적용해 만기 시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 만기 시 계약자적립금은 소비자 선택에 따라 일시금으로 수령하거나 노후준비가 필요한 경우 특약을 통해 연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 또 월보험료가 150만원 이하로, 5년 이상 납입해 10년 이상 유지 등 일정요건을 충족하면 이자소득 15.4% 비과세 혜택이 적용된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은 환급률, 보험료 납입기간 등 다양한 기준으로 여러 보험 상품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고,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도 추천받을 수 있다.
다음 달 중 펫보험과 여행자보험 비교 서비스도 나온다. 현재 사업자 간 세부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비교·추천 알고리즘 및 혁신금융사업자 부가조건 심사 등을 거쳐 7월 중순(잠정) 출시될 예정이다.
펫보험은 카카오페이와 3곳 이상의 손해보험사가 서비스 출시를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반려견(말티즈 등 477종)과 반려묘(코리안 숏헤어 등 97종) 보험 상품을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다. 갱신형 상품(장기보험)과 재가입형 상품(일반보험)을 함께 비교해 소비자가 본인의 반려동물에 따라 적합한 상품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여행자보험은 네이버페이와 8개 이상의 손보사가 협의를 추진하고 있다. 여행자보험에서 주로 가입하는 14개 담보를 보장한다. 14개 담보에 대해 일부 담보만 선택하거나 보장금액을 변경해 소비자 스스로 최적 보험상품을 설계한 후, 해당 조건으로 보험료를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다.한편, 보험 비교 출시 이후 약 5개월간 이용 현황을 보면 370여만명의 소비자가 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페이지에 방문해, 49만여명이 비교 서비스를 이용했다. 이중 보험사로 이동해 실제 보험계약을 체결한 건수는 약 4만6000건에 그쳤다. 해당 건수는 지난 23일 기준으로 자동차보험 및 용종보험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사와 보험사가 제출한 합산 통계 결과다.
금융위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험 비교 상품 취급이 가능한 다양한 보험 상품의 서비스가 출시될 것"이라며 "당국에서는 소비자들이 보험 비교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이용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운영 활성화를 위해 서비스 고도화 방안 등을 사업자들과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혁신금융서비스 운영 기간(서비스 개시일로부터 2년) 등을 고려해 운영 성과를 분석하고 제도 개선 방향도 검토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성년자도 사형하라" 들끓는 중국…8세 잔혹 살해한 10대 재판 시작
- 최태원 동거인 "오해와 비난 알고 있어…언젠가 모든 얘기 나눌 때 올것"
- `푸틴 저격수` 나토 새 수장에…뤼터 네덜란드 총리 10월 취임
- "택배기사, 아파트 출입시 1년에 5만원"…관리실 공지에 `발칵`
- "당장 안아주고 싶어"…신임 교총회장, 고교 여제자에 보낸 편지 논란
- [트럼프 2기 시동] `행정부 충성파로 신속 구성한다"
-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13곳 적발… 중기부 "매월 현장조사"
- 공수 뒤바뀐 여야… 국힘, 1심 선고 앞두고 `이재명 때리기` 집중
- `이사회 2.0` 도입 제시… 최태원 "사후성·평가로 역할 확대"
- 몬스테라 분갈이 네이버에 검색하니 요약에 출처까지… "`AI 브리핑` 검색 길잡이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