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이-송혜나 '우리가 모델' [TF사진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델 겸 방송인 이현이(왼쪽)와 송혜나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2024 파리 하계올림픽 KBS 방송단 발대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KBS는 "대한민국 선수단 주요 경기는 물론 비인기 종목과 세계적 관심 경기를 지상파 2개 채널을 통해 중계한다"고 밝혔다.
오는 7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제33회 파리 올림픽에는 전 세계 206개국 1만 500명의 선수가 참가해 32개 종목 329개의 경기를 치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박헌우 기자] 모델 겸 방송인 이현이(왼쪽)와 송혜나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2024 파리 하계올림픽 KBS 방송단 발대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KBS는 "대한민국 선수단 주요 경기는 물론 비인기 종목과 세계적 관심 경기를 지상파 2개 채널을 통해 중계한다"고 밝혔다. 또 다양한 경기와 329개 세부 종목 메달 상황도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경기 전·후 인터뷰와 사전 취재, 관계자 인터뷰, 유소년 시절 등 개인 아카이브로 경기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스토리텔링을 강화한다.
또 챔피언스 파크와 팀코리아 하우스, 특별 문화 이벤트 등 올림픽의 다채로운 현장을 안방에 그대로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한국 골프의 전설' 박세리는 골프 해설위원으로 나섰다. 또 2023 항저우아시안게임과 2020 도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휩쓴 前 남자 사브르 대표팀 김준호와 김정환도 해설위원으로 합류했다.
'신궁'이라 불리며 2012 런던올림픽과 2016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 등 수많은 세계 경기에서 압도적인 저력을 보여줬던 前 양궁 국가대표선수 기보배도 KBS 해설위원으로 나섰다.
한국 유도선수 최초로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던 '한판승의 사나이' 이원희도 해설위원으로 합류했다.
여기에 KBS 베테랑 캐스터 최승돈(펜싱), 이재후(양궁), 조우종(골프), 남현종(배드민턴), 김진웅(탁구), 김종현(태권도), 이동근(수영), 이호근(유도)과 파리 현지에서 역도 캐스터로 스페셜 데뷔하는 전현무 등이 호흡을 맞춘다.
오는 7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제33회 파리 올림픽에는 전 세계 206개국 1만 500명의 선수가 참가해 32개 종목 329개의 경기를 치른다.
cjg05023@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악법' 몰리는 배임죄…'"엄격한 적용·관대한 양형"
- 與 당권 경쟁 본격화…친한 vs 비한 구도 속 연대 주목
- 與에 완승? '찐명' 한계?…출범 50일 넘긴 '박찬대號' 평가는
- 국민의힘 복귀에도 '정상화' 먼 국회…상임위 곳곳 파행
- [매체 밖에서 만나요③] "그리움·연기 공백", 무대 오른 저마다의 이유
- '핸섬가이즈', '천의 얼굴'들이 말아주는 대환장 콤비물[TF씨네리뷰]
- 곽선영, '크래시'를 만나서 가능했던 일[TF인터뷰]
- KB라이프, '입소 우선권' 혁신 제자리 걸음…생보사 새 먹거리 창출 어쩌나
- [오늘의 날씨] 제주 강한 비…오후 늦게 전남까지
- [알립니다] <더팩트> 'ESG 경영대상' 27일 개최…우수 기업·기관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