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 생태계 지속 위한 지상파 역할과 전망’ 특별세미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방송학회가 'K콘텐츠 생태계 지속을 위한 지상파의 역할과 전망'을 주제로 오늘(26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서울클럽홀에서 특별세미나를 엽니다.
세미나는 최양수 연세대 교수의 사회로 이상원 경희대 교수가 'K콘텐츠의 미래를 위한 지상파의 역할과 전망' 발표하며, 홍원식 동덕여대 교수도 '방송 생태계 균형을 위한 지상파 방송의 지위와 역할 재고찰'을 주제로 발표를 이어갑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방송학회가 ‘K콘텐츠 생태계 지속을 위한 지상파의 역할과 전망’을 주제로 오늘(26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서울클럽홀에서 특별세미나를 엽니다.
방송학회는 “K콘텐츠에 대한 세계적인 호응과 관심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경쟁과 제작 비용 급증, 매출 감소 등으로 어려움에 직면한 지상파 방송이 제작 재원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세미나 추진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세미나는 최양수 연세대 교수의 사회로 이상원 경희대 교수가 ‘K콘텐츠의 미래를 위한 지상파의 역할과 전망’ 발표하며, 홍원식 동덕여대 교수도 ‘방송 생태계 균형을 위한 지상파 방송의 지위와 역할 재고찰’을 주제로 발표를 이어갑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정은 기자 (2790@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영상/단독] “빙글빙글 돌다가 갑자기”…북한 미사일 추락 장면 포착
- 손웅정 감독, 아동학대 혐의로 피소 [지금뉴스]
- 남성 열 명이 ‘친구 딸’ 안고서…식당 CCTV에 담긴 장면 [잇슈 키워드]
- 중국 로켓 잔해 추정 물체, 마을에 추락…대피 소동 [잇슈 SNS]
- [현장영상] 찰랑이는 단발머리의 여성, 인간이 아니다?
- 화재 현장에 등장한 ‘물 양동이’…CCTV 봤더니 [잇슈 키워드]
- 제자에 “사랑하고 또 사랑해”…신임 교총 회장 ‘손편지’ 논란 확산
- 놀이공원 직원들 공포로 몰아 넣은 불청객 정체는? [잇슈 SNS]
- 42초 만에 암흑…CCTV에 잡힌 발화 순간
- “배터리가 바닥에 가득”…감식 전문가가 본 화재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