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독립운동사 온라인 연수콘텐츠 제작 여론조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독립기념관(관장 한시준)은 독립운동사 온라인 연수콘텐츠 '한국의 독립운동가' 개발을 위한 국민 투표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독립기념관은 2020년부터 일반 국민과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독립운동사 온라인 연수콘텐츠를 제작·보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독립기념관(관장 한시준)은 독립운동사 온라인 연수콘텐츠 '한국의 독립운동가' 개발을 위한 국민 투표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독립기념관은 2020년부터 일반 국민과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독립운동사 온라인 연수콘텐츠를 제작·보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국민 투표로 의병과 3·1운동에 참여한 독립운동가 20명을 선정해 콘텐츠를 개발했다.
올해는 국내외 독립운동, 애국계몽운동, 의열투쟁에 참여한 독립운동가를 주제로 국민 투표를 진행한다. 대상은 각 분야의 대통령장 이상 훈격을 가진 독립운동가들이며, 투표 결과 및 전문과 의견을 반영해 연수콘텐츠로 개발된다.
후보로는 1905년 을사늑약 반대 투쟁과 국외 독립운동 기지 개척에 앞장선 한계 이승희, 조선물산장려운동을 주도하고 민족의 통합을 위해 노력한 고당 조만식, 일제 식민 통치 기관에 폭탄을 던진 의사 나석주 등이 있다.
콘텐츠는 각 분야별 5명을 선발해 총 15명의 독립운동가의 이야기를 담아 구성된다. 독립기념관 평생교육원,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나라배움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독립기념관 관계자는 "2025년에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임시정부와 관련된 인물로 개발이 계획돼 있다"면서 "향후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와 사건 등을 발굴하고 콘텐츠화해 지속적으로 한국 독립운동의 가치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투표는 독립기념관 누리집 국민소통 플랫폼을 통해 7월 16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천안=대전CBS 인상준 기자 sky0705in@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갑질 논란' 강형욱 복귀 시사…"이젠 일상으로 돌아가려 한다"
- "황재균 이혼했대"…야구 중계진發 루머에 지연 측 "사실무근"
- '여직원 강제 추행' 오거돈 前부산시장 만기 출소…재빨리 이동
- 손웅정 감독 '아동학대' 혐의 피소…손 감독 "고소인 주장 진실과 달라"
- '훈련병 얼차려 중대장 구속 반대'는 성우회 공식입장인가
- 서민 부담 고려? 지방 부동산 살리기? DSR 연기 '논란'
- 음주 측정 거부하며 경찰 4명 치고 3km 도주…40대 구속
- '이재명의 길' 답습?…與 노골적인 '대권 위한 당권' 논란
- '화성 화재' 공장 인력 공급업체 "아리셀, 불법파견 인정해야"
- 남편이 몰던 트럭, 전신주 추돌해 아내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