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AI 교육 제공"..웅진씽크빅, 유데미 ‘기업출강’ 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웅진씽크빅이 온라인 강의 콘텐츠에 오프라인 특강을 더한 '블렌디드 러닝(Blended-Learning)' 프로그램을 앞세워 기업들의 인공지능(AI) 관련 교육에 나선다.
김형석 웅진씽크빅 유데미사업단장은 "기업에게 있어 AI는 선택이 아닌 생존의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만큼 관련 기업교육 수요도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며 "최신 글로벌 교육 트렌드를 모두 담아낸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인공지능 대전환(AX) 시대 교육 패러다임을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AI기술 역량 제고·맞춤형 콘텐츠
3000개 이상 온라인강의에 멘토링도
"AI관련 기업교육 수요 폭발적 증가"
웅진씽크빅이 온라인 강의 콘텐츠에 오프라인 특강을 더한 ‘블렌디드 러닝(Blended-Learning)’ 프로그램을 앞세워 기업들의 인공지능(AI) 관련 교육에 나선다.
웅진씽크빅은 26일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를 통해 ‘기업출강’ 서비스에 나선다고 밝혔다. 조직 구성원들의 AI 기술 역량과 실무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고, 맞춤형 교육과정을 설계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유데미 내 3000개 이상의 생성형 AI 관련 온라인 강의는 물론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GPT-4o, Llama3와 같은 최신 툴 강좌, 프로그래밍, 디자인, 리더십 관련 콘텐츠까지 모두 들을 수 있다. 또 교육기간 동안 실습, 워크숍, 멘토링 등 오프라인 참여형 학습을 진행하고, 교육이 끝난 이후에는 AI 활용능력시험 AICE(에이스)를 통해 수강생들에게 AI 역량 진단 및 자격 취득 기회도 부여한다.
현재까지 KT, LG전자 등 국내 유명 대기업부터 AI 특화 기업까지 다양한 기업이 유데미 기업출강 서비스를 찾았다.
김형석 웅진씽크빅 유데미사업단장은 “기업에게 있어 AI는 선택이 아닌 생존의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만큼 관련 기업교육 수요도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며 “최신 글로벌 교육 트렌드를 모두 담아낸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인공지능 대전환(AX) 시대 교육 패러다임을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성규 기자 exculpate2@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父 아카데미서 봉으로 맞았다' '발칵'…손웅정 감독 아동학대 혐의 피소
- '김호중 면허취소 수치 2배' 소견에도…檢 ''음주운전' 혐의 없음' 왜?
- 中 유명가수 콘서트장에 갑자기 쏟아진 비?…알고보니 비가 아니었다
- '노란연기 뿜으며 하늘서 뚝…전쟁난 줄' 주민들 귀막고 도망치게한 '이것'
- '억만장자 재산에 2%만 세금 매겨도 연 348조원 모을 수 있어'
- 대통령실, 北탄도미사일 발사에 안보상황점검회의 개최
- 세븐틴, 유네스코 청년 친선대사 임명식 참석…K팝 아티스트 최초
- 임윤찬 떠난 국내 무대…평균나이 75세 거장들이 채운다
- '잠실 한강변 재건축 막차' 장미아파트, 최고 49층 추진…열린 정원도 갖춘다
- '한국 가면 부자되서 오는데…폭발사고 상관 마…한국 못가게 하면 어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