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세 최화정, 동안+어록 오늘 폭주…‘이 시대 쾌녀’ (유퀴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1만 시간의 법칙' 특집이 펼쳐진다.
26일 방송되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약칭 '유 퀴즈') 250회에는 대한민국 노래방의 쌍두마차 태진의 홍진명 대리, 금영의 김동영 사원과 미국 국방부 소속 법의인류학자 진주현 박사, 21세기에 태어난 뮤지션 중 최초의 빌보드 1위인 월드스타 빌리 아일리시, 27년간 한결같은 인사로 싱그러운 오후를 선사해 준 최화정이 출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6일 방송되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약칭 '유 퀴즈') 250회에는 대한민국 노래방의 쌍두마차 태진의 홍진명 대리, 금영의 김동영 사원과 미국 국방부 소속 법의인류학자 진주현 박사, 21세기에 태어난 뮤지션 중 최초의 빌보드 1위인 월드스타 빌리 아일리시, 27년간 한결같은 인사로 싱그러운 오후를 선사해 준 최화정이 출연한다.
제작진에 따르면 기쁨, 슬픔 모두 함께하는 전 국민 필수 코스, 대한민국 노래방의 쌍두마차 태진의 홍진명 대리와 금영의 김동영 사원이 '유 퀴즈'를 찾는다. 1991년 이래로 33년 역사를 자랑하는 노래방에 대해 서울예대 91학번인 유재석은 "실제로 20살 때 노래방이 진짜 많이 생기기 시작했다"라고 밝혀 눈길을 끈다. 두 자기('유 퀴즈' 만의 출연자 표현 방식)님은 직장인 대공감 노래방 관련 다채로운 '썰'로 흥미를 더할 예정. 같은 곡이라도 회사에 따라 다른 반주의 비밀과 2023년 최다 가창곡, 노래방 직원들만 아는 점수 잘 받는 꿀팁 등도 공개된다.
집으로 돌아가지 못한 참전용사들을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내주는 미국 국방부 소속 법의인류학자 진주현 박사의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다. 2010년부터 15년째 8만 3천여 명의 전사자들의 유해를 감식하고 신원을 밝혀 이름을 되찾아 준 진주현 자기님은 뼈에 푹 빠져 고고학 전공을 한 배경부터 미국 국방부에 들어간 계기, 유해를 받기 위해 북한까지 날아간 스토리, 어머니의 편지로 유해의 신원을 파악했던 극적인 사연 등을 풀어낸다. 뼈가 남긴 기록으로 이산가족을 찾아주는 진주현 자기님과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실종 군인 가족들의 이야기도 숙연한 울림을 전한다.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세상에서 제일 러블리한 인사와 함께 동시간대 청취율 1위 라디오를 27년간 진행한 최장수 여성 DJ 최화정와의 만남도 관심을 모은다. 최근 DJ로서 마지막 인사를 건넨 최화정이 라디오 DJ를 하차하게 된 이유를 전하자 유재석은 "내 인생의 한 페이지가 넘어가는 기분"이라고 털어놓는다. 63세 유튜브에 도전, 한 달 반 만에 구독자 수 43만 명을 달성한 최화정은 "이제 주식보다 댓글을 보게 된다"라고 밝혀 웃음을 안긴다. 나이에서 자유로워졌다는 최화정의 밝은 에너지로 가득 찬 인생 이야기와 "맛있으면 0칼로리", "젊은 게 좋을 때인 걸 몰라야 젊음이다" 등 '화정적 사고'로 탄생시킨 유명 어록에 대한 이야기도 관심을 모을 예정. 우리들의 영원한 워너비 언니, 명랑 어른 최화정 자기님과의 만남을 이날 확인할 수 있다.
방송은 26일 수요일 저녁 8시 45분.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주, 파격적 누드 화보…톱모델 다운 포스 [DA★]
- 정려원♥위하준 길거리 키스까지…대치동 뒤집 놓은 B컷 (졸업)
- 빽가 “고속도로서 권총 꺼내더라” 실화라는 게 소름 (한블리)
- 강형욱 “삶 돌아보는 시간…이제는 용기 내어 일상으로” [전문]
- 이영지-도경수 뽀뽀신 비화 “첫 만남에, 그냥 했다”…나영석 흐뭇 “허락할게” [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