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에서 결혼식 올려볼까… 공공시설 48곳 예식공간으로 개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설악산 생태 탐방원 등을 비롯한 공공시설 48곳이 '맞춤형 예식 공간'으로 추가 활용된다.
청년들이 원하는 공간을 지속 발굴해 2027년 말까지 200개 이상의 공공시설을 예식 공간으로 개방한다는 계획이다.
정부는 26일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공공시설 추가 개방을 통한 청년 맞춤형 예식 공간 제공방안'을 발표했다.
정부는 향후에도 국민 의견을 수렴해 청년들이 원하는 공간을 지속해서 발굴, 2027년 말까지 200개 이상의 공공시설을 예식 공간으로 개방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7년까지 200개소 개방 목표
강원도내 3곳 신규 개방 예식 가능
설악산 생태 탐방원 등을 비롯한 공공시설 48곳이 ‘맞춤형 예식 공간’으로 추가 활용된다.
청년들이 원하는 공간을 지속 발굴해 2027년 말까지 200개 이상의 공공시설을 예식 공간으로 개방한다는 계획이다.
정부는 26일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공공시설 추가 개방을 통한 청년 맞춤형 예식 공간 제공방안’을 발표했다.
이번에 추가 개방되는 국립시설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민속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등 국립시설 5곳과 덕유산 국립공원 잔디광장 등 국립공원 야외공관 10곳, 세종 호수공원 등 공공시설 33곳 등 총 48곳이다.
수용 인원은 장소별로 50명에서 400명까지 다양하다. 사용료는 시설 면적과 장비 지원, 이용자 간 형평성 등을 종합 고려해 시설별로 최소 무료에서 최대 56만원까지다.
강원도내에는 설악산 생태탐방원과 태백 글로벌리더십 연수원 소강당·실내체육관이 추가로 개방되며, 기존 속초 시립박물관, 삼척 원덕읍 복지회관, 영월 두빛나래 웨딩홀, 정선 여성회관, 화천 여성회관, 화천 간동종합문화센터, 화천 사내종합문화센터, 양구 해안면복지회관에서 예식을 할 수 있다.
예식 공간 정보 검색과 예약은 7월 1일부터 ‘공유누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홈페이지에서 ‘예식’, ‘웨딩’ 등 키워드를 입력하여 전국의 공공 예식공간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고, ‘우리마을 예식공간 대관’ 테마 지도를 통해 원하는 지역의 공공 예식공간 및 하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 전기차충전소 등 편의시설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정부는 향후에도 국민 의견을 수렴해 청년들이 원하는 공간을 지속해서 발굴, 2027년 말까지 200개 이상의 공공시설을 예식 공간으로 개방할 계획이다.
또한 예비부부가 식장 꾸밈·식음료 제공 업체를 별도로 검색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도록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별 관련 업체에 대한 정보도 안내할 예정이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물로 팔릴 뻔한 ‘교회 종’ 6·25 전쟁 총탄자국 고스란히
- 육군 51사단 일병 숨진 채 발견…경찰·군 당국 조사 중
- 강릉아산병원 정문으로 택시 돌진…운전자 등 2명 경상
- 철원 번화가 한가운데서 K-9 자주포 궤도 이탈
- 학교 현장 백일해 확산세… 보건당국 마스크 착용 권고
- 양양해변 3.3㎡당 8000만원 ‘부르는 게 값’
- 급발진 재연시험 “객관성 결여” vs “근거없는 폄하” 공방
- 천공 "우리도 산유국 될 수 있다"… 1월 발언 화제
- 강릉 어흘리~평창 선자령 케이블카 노선 확정
- 서울양양고속도서 '지폐' 휘날려… 돈 주우려는 운전자들로 한때 소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