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울바이오, 미국 당뇨병학회서 `AUL009` 비만치료제 연구 결과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울바이오는 6월 21일(현지시간)부터 24일까지 미국 올랜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미국 당뇨병학회에 참가하여 비만치료제 'AUL009(세마글루타이드)'의 동물 유효성 평가 결과를 포스터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금번 당뇨병학회에서는 장기지속형 세마글루타이드 비만치료제 후보물질 AUL009의 당뇨유발 랫트에서 유효형 평가 결과를 포스터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울바이오는 6월 21일(현지시간)부터 24일까지 미국 올랜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미국 당뇨병학회에 참가하여 비만치료제 'AUL009(세마글루타이드)'의 동물 유효성 평가 결과를 포스터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미국 당뇨병학회(American Diabetes Association, ADA)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당뇨병 관련 국제학회이다. 금번 당뇨병학회에서는 장기지속형 세마글루타이드 비만치료제 후보물질 AUL009의 당뇨유발 랫트에서 유효형 평가 결과를 포스터 발표했다.
AUL009는 노보노디스크의 주 1회 투여 비만치료제인 위고비®(세마글루타이드)를 '한달에 한번 투여하는 비만치료제'로 비만 환자의 복약 편리성을 개선한 치료제이다.
서혜진 사업추진실장은 "AUL009는 아울바이오의 독자적인 플랫폼 기술로 개발된 획기적인 비만치료제로써, 당뇨 비만이 유발된 ZDF 랫트에 투약한 결과 한 달 동안 정상 쥐의 혈당과 동일하게 유지되는 우수한 결과를 보였으며, 더 나아가 체중감소가 효과적으로 이루어짐을 확인하였다.
아울바이오는 지난 5월 경동제약과 AUL009의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하고 상업화를 추진 중에 있다. 2024년도 하반기 비임상 독성시험과 2025년 임상시험을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상훈기자 am8523am@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X이나 먹어라" 배변 퍼포먼스 벌인 환경운동가…英총리 사저 봉변
- `강제 추행` 오거돈 전 부산시장 출소…지인에 이끌려 차량 탑승
- "한번 터지면 20분간 멈출 수가 없다"…유명 여배우가 고백한 희귀병
- "커다란 연기 기둥"…中로켓잔해 추정물체 마을에 추락, 발암물질 우려
- 아내와 재산 나누기 싫어 이혼소송 중 빼돌린 남편 재판행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