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KL·보훈복지의료공단 감사 역량 강화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랜드코리아레저(GKL)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 25일 감사 역량을 강화하고 사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용우 GKL 상임감사는 "이번 업무협약이 양 기관의 감사 역량과 전문성 제고는 물론, 청렴문화 확산의 티핑 포인트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체계적인 내부통제를 통해 기관의 경영 목표 달성과 지속가능성을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 기관 감시실 간 체결한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이 보유한 감사업무 관련 전문성과 자원을 공유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원 원주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용우 GKL 상임감사, 이창화 공단 상임감사 등 양 기관 감사실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감사업무의 선진화와 효율화, 내부통제 강화를 통한 감사 역량 강화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감사 활동과 업무 관련 정보 공유, 새로운 감사 기법 개발, 인적 교류, 반부패·청렴문화 확산 관련 우수 사례 공유 등에도 힘을 합치기로 했다.
박용우 GKL 상임감사는 “이번 업무협약이 양 기관의 감사 역량과 전문성 제고는 물론, 청렴문화 확산의 티핑 포인트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체계적인 내부통제를 통해 기관의 경영 목표 달성과 지속가능성을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이선우 (swlee9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집 거실이 훤히".. '옆 건물 사무실뷰'에 주민 갈등
- [단독]"소식좌 겨냥한다"…팔도, 중량 20% 줄인 '한입 비빔면' 출시
- 손웅정 감독 아동학대 혐의 피소…“고소인, 수억원 합의금 요구”
- “황재균 이혼한 거 알아?” 뜬금없는 중계 발언...막가파식 카더라
- “아이에 불륜 폭로” 협박에 세상 떠난 아내…상간남은 “책 쓰겠다” [사랑과 전쟁]
- “결혼하면 축의금 2000만원…전셋집도?” 구청이 ‘소개팅’ 주선
- 러닝머신 타다가…그대로 창문 밖으로 추락사한 女 ‘충격’
- "40도 육박하는데 에어컨 없다니"…'친환경 올림픽' 회의론 확산[MICE]
- "한낮엔 55도 이상"...주차된 차에서 1년 넘게 산 강아지 [그해 오늘]
- 김윤아, 으리으리 140평 집 최초 공개…"작업실만 5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