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아 ‘스물다섯 스물하나’ 제작진 무례 공개 “통보, 엎질러진 물” 누리꾼 들썩[이슈와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김윤아가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제작에 대해, 뒤늦은 입장을 밝혔다.
드라마 제작의 설렘을 물었던 장성규에게 돌아온 건 차분하고 침착한 김윤아의 되물음.
이날 장성규는 자우림의 곡 '스물다섯 스물하나'를 언급하며 동명의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와의 관계를 물었다.
"누나 노래 워낙 명곡이 많지만 '스물다섯 스물하나' 그 곡이 어떻게 드라마화되면서 어떤 연락을 받고 자연스럽게 이뤄진 건지 궁금하다"라고 물은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슬기 기자]
가수 김윤아가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제작에 대해, 뒤늦은 입장을 밝혔다. 드라마 제작의 설렘을 물었던 장성규에게 돌아온 건 차분하고 침착한 김윤아의 되물음. "알고 묻는 거냐"라는 말에 이어진 진실은, 김윤아가 드라마 제작을 처음부터 알지 못했다는 것이다. 심지어 선사용 후통보 받았다는 김윤아의 설명에, 누리꾼의 반응은 뜨거운 설전으로 이어지고 있다.
25일 채널 '스튜디오 수제'의 웹 예능 '아침먹고 가2'에는 김윤아가 출연해 경기 성남 분당의 새 보금자리를 공개했다.
이날 장성규는 자우림의 곡 '스물다섯 스물하나'를 언급하며 동명의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와의 관계를 물었다. "누나 노래 워낙 명곡이 많지만 '스물다섯 스물하나' 그 곡이 어떻게 드라마화되면서 어떤 연락을 받고 자연스럽게 이뤄진 건지 궁금하다"라고 물은 것. 김윤아의 명곡을 배경으로, 인기 드라마가 탄생한 비하인드가 공개되리란 기대감이 자리한 순간이었다.
하지만 김윤아는 "그걸 아시고 물어보는 거냐"라고 해 장성규를 당황하게 만들었다. 그는 차분하게 "'스물다섯 스물하나'가 드라마로 나온다는 걸 나중에 알았다"고 대답했다.
장성규가 "양해를 안 구했냐"고 묻자, 김윤아는 "처음에 물어보셨으면 좋았을 텐데 제작발표회 후에 저한테 메일로 '양해를 못 구해서 미안하다'더라"라며 지난 시간을 씁쓸하게 돌아봤다. 그는 "하여튼 저는 김태리 배우를 좋아하기 때문에"라고 덧붙였다. 장성규가 "흔쾌히 (허락했냐)"라고 환기하자, 김윤아는 "이미 엎질러진 물"이라 심경을 밝혔다.
김윤아는 "원래 드라마에 제 곡을 쓰면 그게 사용료가 어느 정도 책정되는 수준이 있다. 그거보다는 좀 더 주셨다"고 밝혔다. 장성규가 "고맙네요"라고 하자, 김윤아는 웃으면서 "고맙습니다"라며 입장을 마무리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뜨겁게 나타나고 있다. 해당 영상에는 "아니 스물다섯 스물하나 미리 허락 안 구한 거 실화야...? 무례한 거 아니냐고"라는 댓글이 1천 개가 넘는 좋아요를 받고 있는 상황. 이밖에도 "허락해줬으니 망정이지" "당연히 사전에 합의가 된 줄 알았네요" "드라마 제작진이 예의는 없지만, 당사자인 김윤아씨가 넘어간 일이고 평균보다 좀 더 주셨다고 하니 뭐... 다음부터는 예의를 먼저 지키시길" "그래도 덕분에 명곡을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등의 반응을 찾아볼 수 있다.
한편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2010년대 자우림의 최대 히트곡 중 하나다. 동명의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에 삽입돼 2022년 역주행 인기를 얻기도 했다. 김윤아는 "경험담을 녹인 가사냐"라는 물음에 "옛날 남자친구 경험담도 하나 섞여 있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윤희, 이혼 4년 만에 이동건 결혼 생활 고백 “잠도 못 자고 매일 악몽”(이제 혼자다)
- ‘최동석과 이혼’ 박지윤, 과감 란제리룩 입고 자유 만끽‥몸매 자신감↑
- 48세 백지영, ♥정석원 놀랄 핫핑크 비키니 “언니 바디 부럽다” 가수 별도 감탄
- 홍현희♥제이쓴, 운동장만한 거실 있는 이사한 집 최초 공개(전참시)[결정적장면]
- 이수민♥원혁 신혼여행에 父이용식 동행, 효도관광 됐다 “비즈니스석 끊어” (조선의 사랑꾼)
- 박지윤 결혼 현실 토로하자, 최동석도 질문 “한달 카드값 4천5백 과소비” 의미심장
- 전현무, 前연인 한혜진 등장에 웃다가 말잇못‥박나래 웃음만(나혼산)[결정적장면]
- 이승철, 이혼한 전처 강문영 언급에 “그럴 수 있어” 쿨한 반응‥지코와 특별 인연(아티스트)
- 한고은 ♥4살 연하 남편이 찍어줬나?‥올핑크 셋업 차려입고 우아한 발걸음
- 비♥김태희, 딸 운동회 목격담 “승부욕에 까지고 자빠져, 엄마 응원”(살림남2)[결정적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