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창업 자금 지원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가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 동부경기문화창조허브와 함께 로컬크리에이터의 육성과 창업을 지원하는 '2024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기 동부권역 8개 시군(여주, 이천, 양평, 광주, 가평, 남양주, 구리, 하남) 지역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기반 창업희망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경기도와 경콘진은 총 30팀을 선정해 창업 전문교육·컨설팅·멘토링 등 콘텐츠 개발 창업자 육성 교육을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경기도가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 동부경기문화창조허브와 함께 로컬크리에이터의 육성과 창업을 지원하는 '2024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총 30팀을 선발하고 모집 기한은 오는 7월 11일까지다.
이번 사업은 경기 동부권역 8개 시군(여주, 이천, 양평, 광주, 가평, 남양주, 구리, 하남) 지역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기반 창업희망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이미 창업한 경우 창업한 지 7년 이내인 경우 가능하다.
기존 사업 2차 브랜드로서 지역자원을 콘텐츠 장르와 연계한 사업을 경기 동부권역으로 확장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해당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경기도와 경콘진은 총 30팀을 선정해 창업 전문교육·컨설팅·멘토링 등 콘텐츠 개발 창업자 육성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 수료자 중 상위 20개 팀에게는 최대 4000만원까지 총 5억6000만원 규모 창업 자금을 지원한다.
조건이 있다. 자금지원 시 동부권역 8개 시군에서 창업 또는 이전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경콘진 누리집 사업공고 게시판에서 공고문과 양식을 확인 뒤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전화로 할 수 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치권 '전대 국면'…'팝콘 각' 與·'심심한' 野 [여의뷰]
- 금감원, 신한자산신탁 검사 착수…'책준형신탁 전반 검사'
- '주민 동의'가 1기 신도시 정비 선도지구의 '키'
- "살아나는 中 여행"…송출객 1017%나 폭증
- 국세청, 제너시스BBQ 특별세무조사 돌입
- 몽골부터 베트남·캄보디아까지 'K-편의점' 전성시대
- 퇴임 앞두고 美대통령 패싱?...바이든 없이 G20 단체사진 '찰칵'
- '한강'의 올바른 영문 표기는?…"Han River 아닌 Hangang River"
- 대웅제약, 경구용 비만신약 물질 특허 출원
- 하이엔드 주거단지 '강동 비오르' 25일부터 정당 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