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한국국제기계박람회 창원서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997년 경남국제기계박람회로 시작돼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2024 한국제기계박람회'가 25일 개막했다.
기계공업의 요람인 창원에서 제조업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제시하는 2024 한국국제기계박람회는 25일부터 28일까지 CECO에서 개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997년 경남국제기계박람회로 시작돼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2024 한국제기계박람회'가 25일 개막했다.
기계공업의 요람인 창원에서 제조업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제시하는 2024 한국국제기계박람회는 25일부터 28일까지 CECO에서 개최된다.
창원시와 경상남도가 함께 주최하고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독일, 미국, 일본 등 20개국 127개사가 참가해 금속 절삭과 절단, 오토메이션, 스마트팩토리, 소재·부품, 에너지 총 5개 분야의 선도기술을 선보인다.
또, 전시장을 방문 할 수 없는 참관객을 위해 전시 부스를 3D로 구현한 'K-Machine Metaverse'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해 완성도 높은 가상현실 체험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AI와 로봇 기술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는 컨퍼런스를 비롯해 신기술과 신제품을 홍보하는 기계기술세미나가 열려 협동물류 로봇, AI, 애플리케이션 등 제조업 혁신을 위한 다양한 선도기술을 소개한다.
또, 전시장 내에 8개국 18개사가 참여하는 화상 수출 상담회장을 조성해 참가업체 판로개척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창원시 김현수 경제일자리국장은 "한국국제기계박람회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용할 수 있는 혁신 기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고,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발판이 되어 지역을 뒷받침하는 국제적인 수준의 무역전시회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이상현 기자 hiros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직원 강제 추행' 오거돈 前부산시장 만기 출소…재빨리 이동
- 윤상현 "한동훈, 채상병 특검으로 尹 처박아…尹 탈당도 가능"[한판승부]
- '손흥민父' 아동학대 혐의 피소…"고소인 주장과 달라" 반박
- 북한 오물 풍선에 새벽 인천공항 항공기 이착륙도 차질
- '화성 화재' 비상구는 하나뿐…이마저도 막혀 피해 키웠나[영상]
- '재도장 사업' 불법 하도급 의혹…경찰, LH 압수수색(종합)
- 회장님까지 미국에서 뛰지만…커져가는 '트럼프 컴백' 리스크
- '대왕고래' 보안 강조했지만…휴스턴에 보낸 자료는 괜찮은가?
- 서민 부담 고려? 지방 부동산 살리기? DSR 연기 '논란'
- 화성 화재 현장서 마지막 수습된 시신 1구, 40대 한국인으로 확인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