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차세대 스마트폰 ‘픽셀9 프로’ 티저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글이 오는 8월 13일(이하 현지시간) '메이드 바이 구글' 행사를 열고 차세대 스마트폰 픽셀9 등 하드웨어 신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IT매체 폰아레나가 25일 보도했다.
구글은 이날 메이드 바이 구글 행사 초대장을 공식 발송한 후, 구글 스토어 웹 사이트에 픽셀9 프로의 모습이 담긴 12초 가량의 티저 영상을 게시했다.
해당 영상에서 '구글 픽셀' 로고 애니메이션으로 시작해 로마숫자들을 보여주면서 스마트폰 윤곽과 트리플 카메라 렌즈를 살짝 엿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구글이 오는 8월 13일(이하 현지시간) ‘메이드 바이 구글’ 행사를 열고 차세대 스마트폰 픽셀9 등 하드웨어 신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IT매체 폰아레나가 25일 보도했다.
구글은 이날 메이드 바이 구글 행사 초대장을 공식 발송한 후, 구글 스토어 웹 사이트에 픽셀9 프로의 모습이 담긴 12초 가량의 티저 영상을 게시했다.
해당 영상에서 ‘구글 픽셀’ 로고 애니메이션으로 시작해 로마숫자들을 보여주면서 스마트폰 윤곽과 트리플 카메라 렌즈를 살짝 엿볼 수 있다. 공개된 스마트폰은 밝은 색상을 지닌 픽셀9 프로 모델로 보인다.
구글은 오는 8월 13일 행사를 열고 ‘안드로이드, 제미나이 및 픽셀 장치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흥미로운 업데이트를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글은 메이드 바이 행사에 대해 구글 인공지능(AI)과 모바일 플랫폼의 통합을 강조하며 사용자 경험의 상당한 발전을 암시했다.
때문에 구글 픽셀9 시리즈는 지난 5월 구글 I/O 행사에서 선보인 자연스러운 일상 대화가 가능한대화형 AI 챗봇 ‘제미나이 라이브’를 통합한 최초의 장치 중 하나일 것으로 전망된다고 폰아레나는 전했다.
또, 멀티모달(Multimodal, 다중 모드) AI 프로젝트 ‘프로젝트 아스트라(Astra)’를 스마트폰에 적용해스팸 전화를 감지하고 라이브 카메라 기능과 같은 기능을 활성화해 다양한 신기능과 사용자 상호 작용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글 픽셀9 시리즈, 이렇게 나온다
- 구글 ‘픽셀9 프로’ 실제 제품 사진 유출
- AWS·구글 이어 애플도 간다…AI 주도권 쥔 대만, '데이터센터' 설립 잇따라
- 구글 항공편 검색, ‘최저가 확인’ 더 쉽게 찾는다
- LG페이 종료 임박…구글 픽셀폰 韓 출시 기대감 모락모락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