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블록스’ 전편 공개

2024. 6. 26. 09: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의 키즈 전용 플랫폼인 '아이들나라'가 전 세계 60개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아동 교육용 애니메이션 '블록스' 시리즈 전편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김대호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Chief Officer)는 "아동들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전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콘텐츠인 블록스 시리즈를 유료 방송 최초로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나라는 익시 기반의 AI를 활용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0개국서 방영된 인기 콘텐츠 포함 330편 제공
3~6세 대상 기초 수학·영어·미술 학습 지원
사진은 LG유플러스 아동 모델이 블록스 시리즈를 소개하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LG유플러스의 키즈 전용 플랫폼인 ‘아이들나라’가 전 세계 60개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아동 교육용 애니메이션 ‘블록스’ 시리즈 전편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수학 교육 콘텐츠인 ‘넘버블록스’로 유명한 블록스 시리즈는 영국 BBC를 통해 처음 방송된 이후 전 세계 60개국에서 방영된 인기 3D 애니메이션이다. 학습에 노래·율동을 더해 아동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해외 유튜브 블록스 채널은 구독자가 850만명을 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아이들나라는 수학을 주제로 한 ‘넘버블록스’를 비롯해 영어 교육과 연계한 ‘알파블록스’, 미술 교육 중심의 ‘컬러블록스’ 등 3개 시리즈 330편의 콘텐츠를 확보했다. 주 시청 대상인 3~6세 아동은 커리큘럼에 따라 블록스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학습하면서 수의 개념부터 기초 영어, 미술까지 학습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아동은 ‘넘버블록스’를 통해 숫자에 대한 인지부터 연산 기초 개념까지 학습할 수 있다. 영국 국립수학교육 수월성센터(NCETM)의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활용해 아동이 즐겁게 숫자의 핵심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알파블록스’를 통해 영어 알파벳은 물론 영어 읽기의 기초를 학습할 수 있고, ‘컬러블록스’에서 미술의 기초인 색상 개념을 배울 수 있다. 알파블록스와 컬러블록스는 영어 버전으로 제공돼 아동은 영상을 시청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 회화를 익힐 수 있다.

아이들나라는 블록스 시리즈 출시를 맞아 콘텐츠 시청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달 7일까지 아이들나라를 통해 블록스 시리즈를 시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명에게는 약 4만원 상당의 ‘넘버블록스 스티커놀이북’을 선물한다.

향후 아이들나라는 아동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교육 콘텐츠를 늘려 나갈 계획이다. 또한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AI인 ‘익시(ixi)’를 활용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교육 효과를 증진할 방침이다.

김대호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Chief Officer)는 “아동들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전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콘텐츠인 블록스 시리즈를 유료 방송 최초로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나라는 익시 기반의 AI를 활용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yr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