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지민, 日선정 K팝 男아이돌 1위

윤소윤 기자 2024. 6. 26. 09: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일본 팬들이 선정한 5월 K팝 남자 아이돌 인기 1위에 올라 독보적 인기를 빛냈다.

지민은 일본 한류 매체 ‘단미(Danmee)’가 2024년 5월 21일부터 5월 28일까지 진행한 ‘5월 K팝 남자 아이돌 인기 No.1’ 앙케이트에서 왕좌에 올랐다.

지민은 총 득표수 1만 404표 가운데 득표율 36.58%에 해당하는 3806표를 얻어 1위를 차지하며 일본 팬들의 뜨거운 사랑으로 15개월 연속 인기 최정상 자리를 굳게 지켰다.

일본 K팝 팬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기 위해 실시한 이 앙케이트는 엄정한 투표를 위해 1인당 단 1명을 선정해 1회만 투표할 수 있다.

단미(Danmee)



단미 측은 국내 활동지수와 브랜드지수, X(구 트위터) 월간 언급량 및 단미 관련 기사 PV 등을 기준으로 현재 주목받고 있는 K팝 남자 아이돌 27명을 선정해 투표에 부쳤다고 밝혔다.

매체는 1위를 차지한 지민이 경상남도 교육청에 장학금 1억 원을 기탁한 선행에 대해 언급하며 2019년 부산교육청에 1억 원을 기부한 것을 시작으로 지역 교육기관에 지속적으로 기부하고 있고, 현재 군복무중임에도 불구하고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아동과 교육 부문에 집중적으로 꾸준한 기부 선행을 펼치고 있는 지민은 고향인 부산교육청을 비롯해 교육청 5곳에 각각 1억 원씩 기부했으며, 대지진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시리아 어린이들을 위해 유니세프에 1억 원, 비영리 국제봉사단체 국제로타리 소아마비 퇴치 기금 1억 원,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1억 원 이상을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앙케이트 게시판에는 “지민의 매력을 이길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유일무이한 지민”, “지민은 아이돌이 되기 위해 태어난 멋진 사람, 언제나 빛이 나”, “King of Kpop 지민”, “지민과 같은 시대를 보낼 수 있어 영광이야” 등의 댓글이 이어졌다.

윤소윤 온라인기자 yoonsoyo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