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던 하반기 왔다" 한화證, 코스메카코리아 목표가 9만원으로 상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투자증권이 코스메카코리아의 목표주가를 9만원으로 상향했다.
하반기부터 미국, 중국 법인의 신규 수주 건들이 반영되며 성장세가 가속화 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미국은 기존 고객사의 자외선 차단제 대량 수주 및 OTC 신제품 출시로 매출액은 7%, 영업이익은 17%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고, 중국은 지난 1·4분기와 유사한 수준으로 예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투자증권이 코스메카코리아의 목표주가를 9만원으로 상향했다. 하반기부터 미국, 중국 법인의 신규 수주 건들이 반영되며 성장세가 가속화 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26일 한화증권 한유정 연구원은 "2·4분기 코스메카코리아의 연결 매출액은 1301억원, 영업이익은 156억원으로 종전 추정 영업이익 156억원, 컨센서스 영업이익 155억원에 부합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국내에서는 인디 브랜드사향 대량 수주 및 해외 주요 고객사 실적 기여 지속으로 매출액은 10%, 고객사 및 제품 믹스 개선으로 영업이익은 34% 증가할 것으로 추정했다. 미국은 기존 고객사의 자외선 차단제 대량 수주 및 OTC 신제품 출시로 매출액은 7%, 영업이익은 17%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고, 중국은 지난 1·4분기와 유사한 수준으로 예상했다.
한 연구원은 "2023년 2·4분기부터 본격화된 한국 법인의 고객사 재편 영향이 이번 2·4분기까지 전체 성장률을 둔화시킬 것"이라며 "하지만 2023년 하반기 기준으로 저수익 고객사의 매출 비중은 3% 수준에 불과해 해당 고객사 매출이 이번 하반기에 전혀 발생되지 않더라도 하반기 한국 법인 매출액은 상반기 보다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미국 OTC, 중국 Sun Care 신제품 출고 본격화로 해외 연결 법인 역시 하반기부터는 유의미한 성장세를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는 9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형부·처제가 수상한 관계" 야릇한 영상통화에 '스킨십' 목격
- 장윤정 "스치면 임신…병원도 조심하라고"
- 장롱 안서 숨진 채 발견된 딸…피해자 집 드나든 세 남자의 정체는
- 박나래 논란 언급 박명수·정준하 "이거 갑질 아냐…요새 뒤숭숭"
- "전 남친과 한번만 더 자고 싶다"..시한부 아내의 마지막 소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 거제 캠핑카서 의식 잃은 50대 남녀 발견…1명 사망·1명 중상
- '성폭행 생존자' 46세 美배우 제임스 랜슨, 숨진 채 발견…'제너레이션 킬' 주역
- 한고은, 갑작스러운 하반신 마비 "기어다녔다"
- "류중일 아들도 교사였다…'고3 제자와 불륜' 아내에 고소 당하며 사직"
- '결혼 4개월 만에 각방 고백' 김지민, 눈물 머금고 의미심장한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