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오늘 제주, 내일 남부 장맛비…주말엔 중부도 본격 장마 시작
2024. 6. 26. 08:33
잠시 물러나 있던 정체전선이 오늘부터 다시 북상하겠습니다. 오늘 제주를 시작으로 내일은 남부지방에, 주말에는 중부지방에도 본격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제주는 오늘 오전 중에 비가 시작돼 밤사이에는 남해안으로 확대되겠고요. 내일 오전부터 낮 사이에는 그 밖의 남부지방에도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모레까지 예상되는 비의 양은 제주 산지에 최고 150mm 이상, 남해안에도 20~60mm의 많은 비가 쏟아지겠고요. 이들 지역은 내일 새벽부터 모레 새벽 사이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시간당 10~30mm 이상의 강한 비가 집중되겠습니다.
오늘 제주를 제외한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요. 낮 동안 자외선이 무척 강하겠습니다. 또, 오후 한때 중북부에는 소나기가 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지역별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서울 20.1도, 부산은 21.5도 나타내고 있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과 대전, 광주 30도, 대구는 29도로 어제보다 1~3도가량 높아 덥겠습니다.
중부지방은 장마가 시작되기 전까지 33도 안팎의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겠고요. 주말을 지나 다음 주에도 전국적으로 장맛비가 계속될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장마 #폭우 #더위 #굿모닝MBN #MBN날씨 #기상캐스터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북한, 극초음속미사일 발사했지만 실패 추정″
- 화성 참사 '진상규명' 속도…업체 ″출구 안내 제대로 했다″
- 뉴진스 측, 칼부림 협박 예고글에 `경찰 수사 중...안전대책 준비`(공식)
- 오늘부터 제주·남부 '물 폭탄'…열흘 동안 '비비비'
- 고속도로 갓길 서 있던 60대 뺑소니 차량에 치여 숨져
- '대형견 입마개' 부탁에 ″당신 애들 묶고 다녀라″…유튜버, 결국 사과
- 국가대표 보디빌더 류제형 갑작스레 사망…향년 44세
- ″미국 아가씨 살 안 빼? 지구 무거워″…막말 노인에 누리꾼 공분
- 손웅정 감독, 아동학대 혐의로 피소
- '강제추행' 오거돈 전 부산시장 만기 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