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모제 사용 전후 비누쓰면 안 된다? ‘이 기간’도 피해야

이지원 2024. 6. 26. 0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새벽부터 제주도에 비가 내리기 시작해 늦은 밤에 전남 남해안, 27일 새벽에 전남권과 경남 남해안 등으로 확대되겠다.

특히 생리 전후, 산전, 산후 임산부 등은 호르몬의 영향으로 부작용을 겪을 수 있으므로 제모제를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얼굴이나 상처, 습진 등이 있는 피부에도 제모제 사용을 피해야 한다.

제모제 사용 전후 비누, 땀발생억제제, 향수 등을 사용하거나, 장시간 뜨거운 햇빛에 노출되면 피부 자극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건강]
제모제는 주로 '치오클라이콜릭애씨드' 성분을 이용해 털의 주요 구성성분인 단백질(케라틴)의 결합을 끊어 털의 제거하는 기능성화장품이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새벽부터 제주도에 비가 내리기 시작해 늦은 밤에 전남 남해안, 27일 새벽에 전남권과 경남 남해안 등으로 확대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4∼21도, 낮 최고기온은 25∼30도로 예보됐다.

오늘의 건강= 무더워진 날씨에 옷차림이 가벼워지며 제모제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제모제는 주로 '치오클라이콜릭애씨드' 성분을 이용해 털의 주요 구성성분인 단백질(케라틴)의 결합을 끊어 털의 제거하는 기능성화장품이다.

제모제를 사용할 때는 사용 부위를 씻고 잘 말린 다음 털이 완전히 덮이도록 충분히 도포한다. 제품의 용법과 용량에 적합한 시간 동안 유지한 뒤 손가락으로 문질렀을 때 털이 쉽게 제거되면 젖은 수건으로 닦아내거나 씻어내면 된다.

이때 피부 자극 방지를 위해 10분 이상 방치하지 말아야 하며 한 번 사용 후 털이 깨끗이 제거되지 않았다면 2~3일의 간격을 두고 사용해야 한다. 만약 제모제를 바른 후 따가운 느낌, 불쾌감 등이 느껴지면 즉시 닦아내고 찬물로 씻어낸다. 증상이 계속된다면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특히 생리 전후, 산전, 산후 임산부 등은 호르몬의 영향으로 부작용을 겪을 수 있으므로 제모제를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얼굴이나 상처, 습진 등이 있는 피부에도 제모제 사용을 피해야 한다. 제모제 사용 전후 비누, 땀발생억제제, 향수 등을 사용하거나, 장시간 뜨거운 햇빛에 노출되면 피부 자극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안전한 사용을 위해서는 제모제 도포 전 피부 접촉검사(패치 테스트)를 하는 것이 좋다. 팔이 접히는 부분에 동전 크기 만큼의 제모제를 바르고, 씻어 낸 뒤 24시간을 기다려보는 것이다. 또 제모제 사용 후 냉찜질이나 보습제를 바르면 약해진 피부 보호층 회복에 도움이 된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