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백내장 수술 시스템 개발…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 환경 만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표적 노인성 안질환으로는 백내장, 녹내장, 당뇨망막병증이 있다.
광주 센트럴윤길중안과 윤길중 대표원장은 "광주·전남 지역의 대표적인 안과로서 계속해서 새로운 변화의 기회를 모색하던 중에 알콘 비전 스위트를 도입하고 디지털 안과 수술 환경을 구축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환자에게 한층 향상된 양질의 진료와 치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 거점 안과와 파트너십 강화
대표적 노인성 안질환으로는 백내장, 녹내장, 당뇨망막병증이 있다. 최근 5년간 백내장 연평균 환자 수 증가율은 3.8%이며 녹내장은 5.5%, 당뇨망막병증은 1.3%로 증가하는 추세다. 세 질환 모두 통증이 없고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백내장, 녹내장, 당뇨망막병증은 초기에 발견 시 간단한 치료를 통해 관리가 가능하나 방치하면 실명까지 이어질 수 있어 정확한 조기 진단과 치료가 중요하다.
특히 백내장의 경우 약물치료로 혼탁이 발생한 수정체를 되돌릴 수 없어 수술치료가 필수적이다. 수술은 초음파 유화술로 혼탁이 생긴 수정체를 제거한 후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삽입한 인공수정체는 영구적이며 특별한 합병증이 없는 한 제거하지 않는다.
알콘 글로벌 서베이 결과 한국을 포함한 10개국 50세 이상 남녀 83%가 노화에 있어 건강한 시력이 중요하다고 응답한 만큼 시력은 사람의 삶의 질을 크게 좌우한다. 이에 따라 안과 수술은 더 높은 수준의 정밀도가 요구되며 안과에서는 최신 장비들을 갖춰 환자의 수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3D 화면으로 안구를 보며 수술할 수 있는 최첨단 수술 장비들이 나와 더욱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수술이 가능해진 것은 물론 의료진에게 환자 안구에 대한 더 나은 시야와 심도를 제공한다. 광주 센트럴윤길중안과도 효율적인 디지털 안과 수술 환경 구축을 위해 한국알콘의 ‘알콘 비전 스위트’를 도입했다.
알콘 비전 스위트는 임상 진단 기기를 비롯한 디지털 수술 장비와 높은 수준의 교육 시스템을 통합해 안과 의료진을 지원하는 에코 시스템이다. 안과 수술 계획과 인공수정체 도수 계산을 돕는 아르고스 바이오미터, 안과용 현미경 룩소 르발리아, 3D 시각화 시스템 엔지뉴이티, 수술 중 안압 변화를 자동으로 감지해 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시켜 주는 센츄리온 액티브 센트리 등으로 구성된다.
한국알콘 서지컬 사업부 최준호 대표는 “최근 안과 수술의 화두는 디지털로 디지털 수술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안과의 경쟁력이 될 것이다. 알콘은 앞으로도 지역 거점 안과 및 의료진과 협력해 진보된 디지털 안과 수술 환경을 구축하고 혁신적인 의료 기술을 선도해 의료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광주 센트럴윤길중안과 윤길중 대표원장은 “광주·전남 지역의 대표적인 안과로서 계속해서 새로운 변화의 기회를 모색하던 중에 알콘 비전 스위트를 도입하고 디지털 안과 수술 환경을 구축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환자에게 한층 향상된 양질의 진료와 치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첫 폭발뒤 진화 시도했지만…42초만에 검은 연기가 삼켰다
- 尹 “北-러 조약, 시대착오적 유엔 결의 위반” 정면 비판
- ‘3년만 살고 하루 1억’ 사채조직 진화시킨 솜방망이 처벌[히어로콘텐츠/트랩]③-上
- [송평인 칼럼]채 상병 사건의 小小大大
- [사설]휴진 카드 접는 의사들… 이제 정부 책임이 더 커졌다
- [사설]가덕 신공항 2차 입찰도 무산… 무리한 속도전은 안 된다
- 갑상선 바로알기 OX퀴즈
- [사설]항공기 툭하면 고장·회항… 총체적 안전 점검 서둘라
- [횡설수설/김승련]기생충에 꿰맨 양말까지… 北 궁핍 만방에 알린 오물풍선
- [오늘과 내일/우경임]반부패 청렴 기관 권익위의 일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