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국립과천과학관 체험학습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양평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은 2024학년도 5, 6학년 영재교육대상 학생과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체험학습을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실시했다.
영재교육원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교사들은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제공되는 새로운 교육 콘텐츠를 접하며, 기존의 수업에 대한 피드백을 얻고 다음 수업을 설계하는 데 도움을 받고자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양평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은 2024학년도 5, 6학년 영재교육대상 학생과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체험학습을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실시했다.
영재교육원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교사들은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제공되는 새로운 교육 콘텐츠를 접하며, 기존의 수업에 대한 피드백을 얻고 다음 수업을 설계하는 데 도움을 받고자 했다.
또한 교사들은 학생들의 활동을 관찰하고 그들의 학습 진행 상황을 평가하여 개별적인 지도 방법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자 했다.
한편 학생들은 과학관에서 진행되는 팀별 과제를 통해 정보 수집과 문제 해결 능력을 다지며,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심화 탐구를 위한 연구 주제를 선정하며 학습의 주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분야 외에도 천체투영관에서 우주의 여행, 별자리 찾기 등 다양한 테마에 따른 견학을 통해 교사들은 혁신적인 교육 방법을 개발하고, 학생들은 현실적인 문제 해결 능력 및 미래에 대한 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차미순 교육장은“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영재교육이 학생들에게 다가가는 다양하고 깊이 있는 수업 개발이 이뤄져서 학생들이 영재교육원을 통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양평=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느 나라 차관이냐"…야당, 라인야후 사태에 과기부 '맹공'
- 엔비디아 급락은 젠슨 황 매도 때문?…내부자들 6000억 이상 팔아
- 국민의힘 이양섭 충북도의장 선출 '시끌'
- '사회초년생·신혼부부 상대로 420억대 전세사기' 일당 184명 검거
- [기가車] 휴대폰 보는 오토바이…사고 나면 무조건 '100:0'?
- 레이싱모델 출신 '유튜버 한선월', 자택서 숨진 채 발견…향년 32세
- "강남 주택시장은 여전히 '후끈'"…분양단지 과열주의보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