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깝다 퍼펙트’ 8회초까지 완벽한 피칭 켈리, 1안타 무4사구 완봉승…9회초 윤정빈에 유일한 안타 허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 트윈스 외국인투수 케이시 켈리(35)가 한국프로야구 사상 첫 퍼펙트게임을 아쉽게 놓쳤다.
켈리는 25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뱅크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홈경기에 선발등판해 9이닝 동안 27타자를 상대로 1안타 무4사구 3탈삼진 무실점으로 역투하며 4-0 완봉승을 수확했다.
역대 KBO리그에서 1안타 무4사구 완봉승은 켈리가 4번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켈리는 25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뱅크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홈경기에 선발등판해 9이닝 동안 27타자를 상대로 1안타 무4사구 3탈삼진 무실점으로 역투하며 4-0 완봉승을 수확했다.
역대 KBO리그에서 1안타 무4사구 완봉승은 켈리가 4번째다. 1안타 완봉승은 역대 48번째다. 무4사구 완봉승은 올 시즌 2호이자, KBO리그 역대 140번째다. 켈리는 KBO리그 진출 이후 개인통산 2번째 완봉승으로 시즌 4승(7패)째를 챙겼고, 평균자책점(ERA)도 5.13에서 4.66으로 크게 낮췄다.
켈리는 이날 압도적 투구를 이어나갔다. 1회초를 삼진 1개와 외야플라이 2개로 깔끔하게 막아내며 출발했다. 2회초에도 12개의 공만으로 삼자범퇴를 기록했다.
LG 타선은 2회말을 빅이닝으로 장식하며 켈리의 부담을 덜어줬다. 오스틴 딘이 좌익수를 넘기는 2루타를 때렸고, 박동원이 볼넷으로 출루했다. 무사 1·2루에서 등장한 문보경은 삼성 선발투수 원태인을 상대로 볼카운트 3B-2S에서 체인지업을 받아쳐 우월 3점홈런(시즌 10호)을 쏘아 올렸다. LG는 계속된 1사 2루에서 안익훈의 우중간 적시타로 4-0까지 달아났다.
잠실|최용석 기자 gty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주, 파격적 누드 화보…톱모델 다운 포스 [DA★]
- 전직 레이싱모델 유튜버 한선월 사망…“타살 혐의점 없음”
- ‘신민철♥’ 우혜림 둘째 임신 “3일 침대서 못 일어나, 입덧-여드름 증상 달라” [DA★]
- 돌싱女 “4살 아이에 라면, 가스 끊기고…제정신 아니었다” 오열 (돌싱글즈5)
- 한혜진, “썸남 있냐”는 풍자 말에 “신기 있어?” 궁금↑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