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시민 오케스트라 창단…문화가 빛나는 도시로
천영기 통영시장은 시민 모두가 더 잘 사는 내일로 나아갈 수 있는 도시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천 시장은 미래 100년을 내다보는 발전을 이루기 위해 68개의 공약을 발표하고 공약관리의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통영 최초 공약이행평가단과 주민배심원단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한국 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전국 기초단체장의 공약을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에서 경남 지역에서는 통영시와 김해시가 SA 등급을 획득했다.
통영시는 늘어나는 관광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중앙·광역과 연계한 관광분야 핵심 사업들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고자 관광혁신국을 신설했다. 관광혁신국은 남부내륙철도 개통을 앞두고 새로운 관광 기반 핵심사업 추진에 역량을 집중하면서 늘어나는 관광수요를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통영시는 지난달 7일 통영국제음악당에서 통영 시민 오케스트라 창단식을 갖고 힘찬 첫발을 내디뎠다.
통영 시민 오케스트라는 지난해 12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공모사업인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계획 승인 대상지로 선정돼 추진하는 첫 번째 예비사업이다. 대한민국 문화도시는 지역별로 특색 있는 문화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문화 창조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통영은 통제영 12공방으로 대표되는 문화예술 자원을 계승하고 발전시킨 통영 12프로젝트를 토대로 누구나, 어디서나, 언제나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문화도시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도 부정선거라 생각했었다”···현장 보고 신뢰 회복한 사람들
- 국힘 박상수 “나경원 뭐가 무서웠나···시위대 예의 있고 적대적이지도 않았다”
- 늙으면 왜, ‘참견쟁이’가 될까
- 공영방송 장악을 위한 이사장 해임 “모두 이유 없다”…권태선·남영진 해임무효 판결문 살펴
- 내란의 밤, 숨겨진 진실의 퍼즐 맞춰라
- ‘우리 동네 광장’을 지킨 딸들
- 대통령이 사과해야 되는 거 아니에요? 사과해요, 나한테
- 독일 크리스마스 마켓에 차량 돌진…70명 사상
- [설명할경향]검찰이 경찰을 압수수색?···국조본·특수단·공조본·특수본이 다 뭔데?
- 경찰, 경기 안산 점집서 ‘비상계엄 모의’ 혐의 노상원 수첩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