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캐딜락 리릭 韓 1호차 구매… GM과 전기차 협력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그룹이 제너럴모터스(GM) 산하 캐딜락 전기차인 '리릭'의 국내 1호 고객이 된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LG화학·LG에너지솔루션은 이달 26일 오후 한국GM과 '1호 리릭 구매 협약식'을 개최한다.
국내에는 지난달에 출시됐는데, LG화학과 LG에너지솔루션이 1호 구매자 나선 것이다.
이번 구매는 LG그룹과 GM의 전기차 분야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자는 취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그룹이 제너럴모터스(GM) 산하 캐딜락 전기차인 ‘리릭’의 국내 1호 고객이 된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LG화학·LG에너지솔루션은 이달 26일 오후 한국GM과 ‘1호 리릭 구매 협약식’을 개최한다. 준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리릭은 GM의 첫 번째 전기차 모델이다. 국내에는 지난달에 출시됐는데, LG화학과 LG에너지솔루션이 1호 구매자 나선 것이다.
이번 구매는 LG그룹과 GM의 전기차 분야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자는 취지다. 두 회사는 미국에 합작법인을 세워 전기차 배터리 공장 세 곳을 운영하고 있다. 리릭에는 미국 테네시주 제2공장에서 생산된 LG에너지솔루션의 102킬로와트시(kWh) 니켈·코발트·망간·알루미늄(NCMA) 배터리가 탑재된다.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는 465㎞다.
메리 바라 GM 회장은 올해 2월 LG에너지솔루션 경영진과 만나 배터리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LG화학과는 25조원 규모의 양극재 공급 계약을 맺기도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두산베어스, ‘30년 파트너’ 휠라코리아 떠나 아디다스 손잡는다
- [1% 저성장 시대 新유통]② 츠타야가 공유오피스 만든 이유는... '로컬 포맷' 점포가 뜬다
- 상승기류 탄 변압기… 수출액·수출량·단가 성장 ‘파죽지세’
- AI 별들의 대전 ‘CES 2025’ 휩쓴 韓 ‘최고혁신상’ 제품은
- ‘갤럭시S25’ 출시 앞두고 ‘갤럭시S24’ 재고떨이… 온·오프라인 성지서 ‘차비폰’
- ‘분당만 오를 줄 알았는데’ 1억 뛴 1기 신도시 집값… “실거래 지켜봐야”
- 美트럼프 만나자마자 中알리와 동맹 선언… 정용진 ‘승부수’ 던진 배경은
- “최상목 권한대행에게 흉기 휘두르겠다”… 경찰 수사 나서
- [단독] 韓, AI 인재 유출국 됐다… 日은 순유입국 유지
- [세계 밝힐 K기술] 8만 가구에 전력 공급… 英 초원에 솟은 LS일렉 ESS 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