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들이 아름답다"...한 그릇의 의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 어김없이 군 장병들은 나라를 지키기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제주지역의 한 식당에서 군 장병들이 평생 잊지 못할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해장국을 선물 받았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해장국을 먹고 있던 군 장병들의 식사 값을 결제한 겁니다.
평생 잊지 못할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해장국을 선물 받고, 군 생활의 자부심까지 든든하게 챙겼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오늘(25)도 어김없이 군 장병들은 나라를 지키기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제주지역의 한 식당에서 군 장병들이 평생 잊지 못할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해장국을 선물 받았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정용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 어르신이 대각선 방향을 바라봅니다.
잠시 식사를 멈추더니, 곧장 계산대로 향합니다.
뒷주머니에서 무언가 꺼내고, 다시 자리에 앉아 식사를 이어갑니다.
몇 분 뒤에는 군복을 입은 청년 2명이 어르신에게 다가와 깍듯이 인사합니다.
해장국을 먹고 있던 군 장병들의 식사 값을 결제한 겁니다.
정용기 기자
"만원의 행복을 선물받은 군 장병들은 이 곳으로 다가와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어르신은 주머니에 있던 달콤한 젤리와 사탕까지 군인들의 손에 쥐어주기까지 합니다.
이아름 / 'ㅎ'해장국 업주
"흔쾌히 결제를 해주셨고 제가 또 너무 감동도 받고 너무 기분이 좋은 마음에 음료수 같은거 강장제 있어서 직접 전해드리면서 최고라고 하면서"
좀처럼 보기 힘든 광경에 식당에도 잔잔한 미소가 번졌습니다.
이아름 / 'ㅎ'해장국 업주
"(요즘) 옆에 잘 둘러보지도 않고 핸드폰보기 바빠서 옆에 누가 있는지 같이 있어도 잘 모르는데 주위에 아이가 있거나 군인들이 있거나 하면 항상 챙겨주려고 젤리를 가지고 다니시면서"
당시 장병들을 추적해 봤더니, 해병대 9여단 소속으로 확인됐습니다.
평생 잊지 못할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해장국을 선물 받고, 군 생활의 자부심까지 든든하게 챙겼습니다.
이하늘 /해병대 9여단 상병
"웃으면서 고생한다고 말씀해 주셔서 저희가 감사 인사를 계속 드렸습니다. TV나 SNS 상으로만 접하던 일들을 직접 겪어보니 해병대 장병으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주에서 복무 중인 국군 장병은 3천 여 명.
따뜻한 해장국 한 그릇에 담긴 감사와 응원의 마음은 호국보훈의 달 6월의 막바지, 행복한 여운을 남겼습니다.
JIBS 정용기입니다.
영상취재 고승한
JIBS 제주방송 정용기(brave@jibs.co.kr) 고승한(q890620@naver.com) 기자
Copyright © JI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드림타워 화재 대응 문제"...5명 입건 검찰 송치
- 호텔 객실 문 열린 틈에.. 잠자던 여성 추행한 30대 관광객 구속
- 제주 협재 해상서 50대 해녀 심정지.. 병원 이송
- 침몰 추정 어선 유유히 항해?.. 10시간 만에 '단순 연락 두절' 해프닝으로
- 상공 20m서 멈춘 공중자전거 어린이 2명 고립
- 길거리서 용변 본 아이, 엄마는 나 몰라라.. "몰상식 행위 처벌해야"
- 음주운전 재판 중에 또 '무면허 만취운전 50대' 구속
- "안녕" 돌고래 무리 인사.. 화들짝 놀란 바다거북은 물속으로 [영상]
- 갈수록 굵어지는 장맛비.. 제주 카페 침수 등 비피해 잇따라
- “제주가 중국 섬이 된다고?”, “길거리 추태, 일침”.. 대만 언론, 잇따라 中 행태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