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트 '테마투자' 수익률 보니…뷰티·반도체 상위 포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간편투자 플랫폼 '핀트' 운영사 디셈버앤컴퍼니가 핀트 테마투자의 출시 이후 1개월간의 고객 이용 분석 결과를 25일 공개했다.
지난 5월 출시한 핀트 테마투자에는 총 78개의 테마 라인업에 1082개의 종목이 포진해 있다.
이 가운데 해당 서비스가 출시된 지난 1개월간 가장 수익률이 높았던 테마 및 종목을 분석했다.
수익률 상위권에 포진된 테마 내 개별 편입 종목으로는 △GTX테마의 중앙첨단소재(184.9%)가 독보적 수익률을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간편투자 플랫폼 '핀트' 운영사 디셈버앤컴퍼니가 핀트 테마투자의 출시 이후 1개월간의 고객 이용 분석 결과를 25일 공개했다.
지난 5월 출시한 핀트 테마투자에는 총 78개의 테마 라인업에 1082개의 종목이 포진해 있다. 이 가운데 해당 서비스가 출시된 지난 1개월간 가장 수익률이 높았던 테마 및 종목을 분석했다.
해당 기간 내 수익률 상위 테마는 △K-뷰티(14.9%) △3D 낸드(11.5%) △온디바이스 AI(6.9%) △HBM(6.6%) △자동차(6.1%)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K-뷰티 테마의 경우 동기간 내 출시된 유사 테마 ETF 대비 높은 수익률을 기록 했다.
수익률 상위권에 포진된 테마 내 개별 편입 종목으로는 △GTX테마의 중앙첨단소재(184.9%)가 독보적 수익률을 보였다. 이외에도 태성(153.1%)을 포함한 3D낸드, 온디바이스 AI, HBM 등 반도체 관련 테마 종목 다수가 인공지능(AI) 관련 테마로 나타났다.
송인성 디셈버앤컴퍼니 대표는 “핀트 테마투자는 시의성 있는 테마를 고객들에게 추천하는 만큼 빠르게 동향을 파악하고 투자 기회를 엿볼 수 있다는 장점이 돋보이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정보의 홍수 속 최적화된 정보를 빠르게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자산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형두 기자 dud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OE 8.6세대 장비, 한국업체 수주 러시
- 리튬일차전지, 화재시 연쇄폭발·독성물질 배출…안전 매뉴얼 시급
- LGU+, 통신특화 sLLM '익시젠' 출시…AI 서비스 고도화
- 서울의 야경, 150m 상공에서 감상하세요 [숏폼]
- 美에 쫓기던 '위키리크스' 어산지, 유죄 인정 대가로 석방된다
- 최초의 '달 뒷면' 샘플, 지구로…中 53일만에 복귀
- 美 등산객, 실종 10일 만에 구조…“폭포서 물 마시고, 산딸기로 연명”
- 수도권매립지 4차 공모, 문턱 대폭 낮춘다
- “AI 실무 활용에 방점”...'AI 프롬프트 빅뱅 콘퍼런스' 개최
- 라인야후 사태 장기화…정치권·노조 개입에 '점입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