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정의 정'side] 미신, 오컬트에 단단히 빠져든 K-콘텐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콘텐츠가 '미신'에 단단히 빠져들었다.
오컬트 콘셉트의 콘텐츠들이 잇달아 쏟아지는 모습이다.
이밖에 26일 개봉을 앞둔 영화 '핸섬가이즈'도 오컬트적 요소로 재미를 더했다.
오컬트적 요소에 K-콘텐츠가 무섭게 빠져든 것을 두고 업계 전문가들은 '현실과의 괴리감'을 꼽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는 최근 'MZ 무당'들의 연애 프로그램 '신들린 연애'를 론칭했다. '신들린 연애'는 MZ 점술가들의 운명을 건 연애 리얼리티로, 늘 남의 연애운만 점쳐주던 각 분야별 용한 남녀 점술가 8인이 직접 자신의 연애운을 점치며 운명의 상대를 찾는 프로그램. 지난 18일 첫 방송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기준 1.6%을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와 관련, 지난 24일 오후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프로그램을 제작한 김재원 CP와 이은솔 PD는 기획 배경과 촬영 비하인드 등을 전했다. 김재원 CP는 "'신들린 연애' 기획안을 봤는데 보자마자 도파민이 돌았다. 누구나 미래를 알고 싶어하지 않나. 사람들이 늘 겪는 딜레마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은솔 PD 역시 "코로나19 등으로 불확실성이 높아지면서 '점집'에 가서 미래를 점치는 것이 마치 유행처럼 번져나갔다. 다른 프로그램을 준비하며 젊은 연령대의 무당 친구를 만난 적이 있는데 이 친구들 역시 우리와 별다를 것 없이 보편적인 고민들을 하고 있었다. 흔히 '미래를 보는 일'을 업으로 삼은 사람들인데, 이들이 불확실한 연애 감정 속에서 어떤 선택을 해 나갈 지 궁금해졌다"고 말했다.
이밖에 26일 개봉을 앞둔 영화 '핸섬가이즈'도 오컬트적 요소로 재미를 더했다. '핸섬가이즈'는 '재필'과 '상구'가 전원 생활을 꿈꾸며 새집으로 이사 온 날 지하실에 봉인됐던 악령이 깨어나며 벌어지는 고자극 오싹 코미디다.
오컬트적 요소에 K-콘텐츠가 무섭게 빠져든 것을 두고 업계 전문가들은 '현실과의 괴리감'을 꼽는다. 팍팍한 현실에서의 어려움을 현실에서 일어나지 않을 법한 기이하고 괴상한 일들이 가득한 콘텐츠로 상쇄하고자 한다는 것. 한 전문가는 "대중들의 취향이 다양해진 측면도 있겠지만 현실에 대한 불만 등의 해소를 위한 돌파구로 오컬트 장르를 찾는듯 하다"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알몸으로 독방에..” 패리스 힐튼, 성적 학대 고백
- "♥김지원과 럽스타 의혹" 김수현 SNS '빛삭'한 사진에 '술렁'[SC…
- '89세' 이순재 "10kg 빠지고 목욕탕서 쓰러져…인생 끝나는 줄" (…
- "여자친구 전격 공개?"…故최진실子 지플랫, 미모의 여성과 뽀뽀 팬들 '…
- “유명 업체서 산 중고차에 유서와 탄 자국이..계속 탈 수 있을까요?”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