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중동 1기 신도시 정비' 선도지구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부천시는 25일 '중동 1기 신도시 노후계획 도시정비 선도지구 선정 공모' 내용을 시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그간 부천시는 중동신도시의 성공적인 재정비를 위해 주민과의 소통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앞으로 선도지구 선정 공모과정을 투명하고 차질 없이 진행함과 동시에 공모를 준비하는 주민들에게는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부천시는 25일 '중동 1기 신도시 노후계획 도시정비 선도지구 선정 공모' 내용을 시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시는 9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선도지구 선정을 위한 공모신청서를 접수한다.
공모 주요내용은 ▲선도지구 선정평가 대상 구역 및 공모신청자격 ▲평가기준 ▲공모신청방법 등 세부사항이 포함됐으며, 국토부에서 제시한 '1기 신도시 5개 지자체 표준공모지침'을 바탕으로 시 지역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마련됐다.
선도지구 선정평가 대상 구역은 총 16개 구역으로 '노후계획 도시정비법' 취지에 따라 대규모 블록 단위의 통합정비가 필요한 구역 전체를 대상으로 하며, 구역의 일부를 분할하거나 제외할 수 없다.
공모신청자격은 대상 구역 내 전체 토지등소유자의 50% 이상 동의를 받은 구역에 주어지며 동의율 산정 기준은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시행령' 제33조 1항에 따른 토지등소유자의 동의자 수 산정방법을 따른다.
선도지구 선정평가기준은 국토부 표준평가기준을 바탕으로 마련됐다. 평가항목은 4개로 주민동의율(70점), 대상 구역 내 주차환경개선 시급성(10점), 통합정비 참여주택단지 수(10점) 및 참여 세대수(10점)가 포함돼 총 100점 만점으로 구성됐다.
공모신청은 전체 토지등소유자의 50% 이상 동의로 선임된 선도지구 공모신청 대표자가 신청할 수 있다.
공모 일정은 ▲공모신청서 접수(9월 23일~27일, 5일간) ▲평가 및 심사(10월 말) ▲국토부 협의 ▲선도지구 선정 발표(11월 말)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그간 부천시는 중동신도시의 성공적인 재정비를 위해 주민과의 소통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앞으로 선도지구 선정 공모과정을 투명하고 차질 없이 진행함과 동시에 공모를 준비하는 주민들에게는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bigmanjyp@nate.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대통령, 美항모 시찰 "어떤 적도 물리칠 것"
- 집값 때문에…'탈서울' 행렬 늘어나
- 서울시 학생인권조례, 제정 12년 만에 폐지 수순
- 與 당권 경쟁에 등장한 '핵무장론', 강경 보수층 끌어안기
- 오세훈·나경원 "핵무장하자"? 미국 "워싱턴선언 이행하면 된다" 일축
- 한동훈 "거부권 후 특검 재의결 막을 자신 있나"
- 이재명 '일극체제' 굳히기…대표직 연임에 갑론을박
- 尹대통령 "북러 조약, 안보리 결의 위반한 시대착오적 행동"
- 아리셀 화재 참사…22명 사망·실종 1명, 그중 외국인 사망은 18명
- "우크라 파병" 거론 마크롱, 표심잡기?…선거 앞두고 "가까운 시일 내 파병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