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타이베이는 KCC, 타오위안 파우이안은 KT와 EASL 대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만 우승팀과 준우승팀이 확정되면서 동아시아 슈퍼리그(이하 EASL) 2024-2025 시즌 조편성이 완성되고 있다.
EASL CEO 헨리 케린스는 "EASL은 P.LEAGUE+ 우승과 준우승팀이 동아시아 챔피언이 되기 위해 경쟁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뉴 타이베이 킹스는 지난 EASL 2023-24 시즌 파이널 포에 진출하며 아시아 최고의 팀 중 하나임을 보여주었다. 타오위안 파우이안 파일럿츠는 리그에 새로운 에너지와 경쟁력을 불어넣을 것이다. 다음 시즌에 두 팀 모두 EASL 무대에서 보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이웅희 기자] 대만 우승팀과 준우승팀이 확정되면서 동아시아 슈퍼리그(이하 EASL) 2024-2025 시즌 조편성이 완성되고 있다. 필리핀 리그 우승팀 확정만을 남겨놓고 있다.
대만 P.LEAGUE+ 우승팀 뉴 타이베이 킹스와 준우승 팀 타오위안 파우이안 파일럿츠가 EASL 2024-2025 시즌 출전권을 획득했다. 뉴 타이베이 킹스는 P.LEAGUE+ 2023-24 시즌 챔피언 결정전 시리즈에서 타오위안 파우이안 파일럿츠를 4-1로 꺾고 우승 트로피를 들었다.
P.LEAGUE+ 우승팀 뉴 타이베이 킹스는 EASL 2024-25 시즌 조별 예선 B조에 편성되어 한국 KBL 2023-2024시즌 우승팀 부산 KCC 이지스, B.LEAGUE 준우승팀 류큐 골든 킹스, 필리핀 PBA 2023-2024 컨퍼런스 준우승팀과 대결을 펼친다.
타오위안 파우이안 파일럿츠는 A조에 편성돼 일본 B.LEAGUE 2023-24시즌 챔피언 히로시마 드래곤 플라이스, KBL 준우승팀 수원 KT 소닉붐, 그리고 PBA 우승팀과 맞붙는다.
P. LEAGUE+ CEO 웨버 쳉은 “P. LEAGUE+가 EASL에서 동아시아 최고의 팀들과 경쟁하기 위해 다시 한 번 우승과 준우승팀을 출전 시킬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 뉴 타이베이 킹스와 타오위안 파우이안 파일럿츠는 뛰어난 팀들이며 다음 시즌에는 둘 중 하나가 동아시아 챔피언에 오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EASL CEO 헨리 케린스는 “EASL은 P.LEAGUE+ 우승과 준우승팀이 동아시아 챔피언이 되기 위해 경쟁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뉴 타이베이 킹스는 지난 EASL 2023-24 시즌 파이널 포에 진출하며 아시아 최고의 팀 중 하나임을 보여주었다. 타오위안 파우이안 파일럿츠는 리그에 새로운 에너지와 경쟁력을 불어넣을 것이다. 다음 시즌에 두 팀 모두 EASL 무대에서 보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iaspir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진영 친언니’ 홍선영,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헤어스타일은 여전
- [단독] 김우빈, BTS 배출한 논현동 옛 빅히트 사옥 주인됐다!
- 박지윤 “이해 못할 다른 사람 사고 탓하고 있을 수 없다”…‘무음 오열’ 최동석 7월 방송 복
- 브아걸 가인 맞아?...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으로 라디오 깜짝 출연
- ‘전직 레이싱모델’ 이해른, 자택서 숨진 채 발견…향년 32세
- [단독]FC서울 황현수, 음주운전 은폐했다가 발각 ‘계약해지 수순’…다시 ‘음주 악몽’ 빠진 K
- 최동석, 또 의미심장한 저격글 “한달 카드값 4500 이상이면 과소비야, 아니야?”
- 전지현, 훈남 남편과 독일서 유로 직관…훌쩍 자란 두 아들도 동행
- ‘캐리비안 해적’ 美 배우, 하와이서 서핑 중 상어에 물려 사망 충격 [할리웃톡]
- ‘횟집 운영’ 정준하 “술 먹고 도망가는 애들 많아” 골머리…“선결제 오더 탭 도입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