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시민 참여단 역량 강화 주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구미시는 24일과 7월 9일 두 차례에 걸쳐 구미스마트커넥트센터에서 제5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4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핵심파트너인 시민참여단의 능동적인 역할 수행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구미시는 24일과 7월 9일 두 차례에 걸쳐 구미스마트커넥트센터에서 제5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4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핵심파트너인 시민참여단의 능동적인 역할 수행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24일에는 여성가족부 여성친화도시 컨설턴트인 오미란 강사가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다양한 여성친화도시 사례 공유를 통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오는 7월 9일에는 아카이빙네트워크연구원 손동유 강사가 인터뷰 방법 및 기록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교육하며, 실질적으로 모니터링 및 정책 제안에 필요한 교육을 진행한다.
황은채 가족보육과장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주축인 시민참여단이 시민의 눈과 목소리가 되어 시정 발전에 능동적인 역할을 해 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양성평등한 정책추진을 위한 활발한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제5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44명으로 구성돼 가족친화, 안전증진, 사회참여 3개 분과로 나눠 공공시설 등 모니터링, 양성평등 및 여성친화정책 제안, 여성안심비상벨 점검 등 지역사회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원희룡, 내일 홍준표 만난다…TK서 '윤심' 회동
- 尹, 美 루즈벨트 항공모함 전격 승선…"철통같은 방위공약"
- 다이소 건전지, 에너자이저 이겼다…"가격·성능 월등"
- 밸류업 역행하는 자진상폐 급증
- '화성 아리셀 화재' 업체 대표 사과…"수습 최선, 조사 성실히 임할 것"
- "한 번 안아도 되냐"…단골 미성년 여학생 추행한 카페 사장
- 삼성E&A, 3000억원 규모 카타르 석유화학 플랜트 수주
- [포토]'지스타 2024' 여신 강림
- [포토]'지스타 2024' 게임 속 캐릭터가 현실에
- DL, '디타워 돈의문' 투자 마무리… 9000억원에 매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