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블소 레볼루션’, ‘버닝월드’ 추가 업데이트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6. 25. 17: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소 레볼루션’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서버 ‘버닝월드’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버닝월드’는 기존 서버들과는 다르게 시즌제로 진행되며 성장에 특화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버닝월드’에서 캐릭터를 홍문 50 레벨로 시작할 수 있으며 ‘+10 강화 고대 장비 풀세트’, ‘고대 수호령’ 등을 즉시 지급받고 레벨 성장에 따라 ‘고대 장비 풀세트’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버닝월드’는 계정 내 캐릭터 생성 이력이 없는 이용자만 참여할 수 있다. 첫 시즌은 7월 23일까지 개최된다.

‘고대 등급 보석’을 공개했다. ‘고대 등급 보석’은 승급 메뉴에 ‘전설 등급 삼성 보석’ 또는 ‘전설 등급 사성 보석’을 3개 이상 등록한 이후 ‘광휘의 결정’을 이용해 획득할 수 있다.

또 ‘역성 계웅’, ‘염기전이 에르나’, ‘영혼흡수 에르나’ 등 6종의 ‘수호신령 가호’를 추가했다.

◆ ‘라그나로크X’ 신규 지역 ‘움발라’ 업데이트

‘라그나로크X’
그라비티가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에서 신규 지역인 ‘움발라’를 25일 업데이트했다.

신비의 도시 ‘움발라’는 정체불명 생명체들의 울음소리와 망자들의 비명으로 뒤덮인 수수께끼로 가득한 밀림 속 문명 지역이다.

‘움발라’를 중심으로 신규 필드에서는 위험천만한 신규 몬스터 20종과 공포심을 자극하는 신규 보스 5종이 등장한다. ‘움발라’ 지역 신규 던전을 비롯해 움발라 신규 정예 카드 20종, 레어 카드 14종도 추가했다.

공식 라운지와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움발라’ 던전 소개 영상에서는 거침없이 공격해오는 타락한 가시덩굴 몬스터의 모습과 안식에서 깨어나 앞길을 가로막는 해골 몬스터 처치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최대 레벨을 120까지 확장하고, 생활 스킬 레벨도 12까지 상향했다.

그라비티는 ‘움발라’ 업데이트를 기념해 7월 9일 17시까지 고대 그린우드의 비밀 이벤트를 진행한다.

◆ ‘컴프매 LIVE 2024’ 특별 이벤트 개최

‘컴프매 LIVE 2024’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4’(이하 컴프매 LIVE 2024)에서 특별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KBO 올스타전’을 기념해 모든 유저에게 최고 인기 패키지를 무료로 선물한다.

5종 가운데 원하는 패키지를 선택하면 상품 구성에 따라 최고 등급 선수를 얻을 수 있는 ‘프리미엄 드래프트권’, 올 시즌 새로 출시한 베테랑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베테랑 드래프트권’, ‘특별 특수능력 변경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무료 선물 이벤트는 오는 27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올스타전 동안에는 특별 아이템 및 경험치 획득 이벤트를 실시한다. 7월 1일부터 게임에 접속만 해도 ‘베테랑 드래프트권’, ‘몬스터 선수(구단 선택)’ 등의 인기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컴프매 LIVE 2024’의 출시 11주년 D-100일을 기념한 선수 카드 지급 이벤트도 열린다.

게임 안팎으로 재미를 더하는 쿠폰 이벤트도 마련했다. 지난 24일부터 2주 동안 게임 내 배너와 공식 커뮤니티 등에 숨겨져 있는 쿠폰을 찾아 클릭하면 선수 육성에 필요한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총 10장의 쿠폰이 이벤트 기간 내 순차적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특별 이벤트와 함께 올 시즌 도입된 ‘베테랑 선수’ 중 ‘베테랑 투수’에 해당하는 321명의 선수 카드를 업데이트했다.

◆ ‘크로니클’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과 컬래버 진행

‘크로니클’x ‘에반게리온’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소환형 RPG ‘크로니클’과 애니메이션인 ‘에반게리온’의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하고 티저 영상과 상세한 일정 등을 25일 공개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7월 11일부터 진행되며 ‘에반게리온’의 주인공 4인방인 ‘신지’와 ‘아스카’, ‘레이’, ‘마리’를 특별 소환수로 만날 수 있다.

해당 소환수들은 신비의 소환서 와에도 컬래버 전용 소환서를 통해 보다 손쉽게 획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와 즐길 거리도 함께 추가될 예정이다.

컴투스는 이번 협업을 앞두고 공식 포럼과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에반게리온’ 특유의 타이포 중심의 편집과 함께 라힐 왕국을 습격하는 ‘에반게리온’의 적 ‘사도’가 출현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신지와 아스카, 레이, 마리의 모습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독특한 개성을 지닌 4명의 ‘에반게리온’ 주인공들이 어떤 모습으로 ‘크로니클’ 세계관에 녹아들지에 큰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와 함께 이번 ‘에반게리온’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 내용이 담긴 개발자 영상도 공개됐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