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로드나인’, 1차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조기 마감

임영택 게임진 기자(ytlim@mkinternet.com) 2024. 6. 25. 17: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드나인’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7월 12일 정식 출시 예정인 MMORPG ‘로드나인’의 1차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조기 마감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시작된 ‘로드나인’의 캐릭터명 및 서버 선점 이벤트는 시작한지 하루만에 40개 전서버를 마감했다. 스마일게이트는 많은 이용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신규 서버를 포함한 2차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준비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22일 공식커뮤니티를 통해 스트리머 서버 정책을 공개하며 게임 정식 발매 이전 이용자 의견 반영에도 나섰다. 스마일게이트는 ‘로드나인’의 1차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에서 공개한 라엘, 로웨인, 모리안, 바르테스 등 네 가지 월드 중 로웨인 월드 내 10개 서버를 스트리머 전용 서버로 구분해 운영할 계획이다. ‘로드나인’ 이용자들은 개인 취향에 맞춰 스트리머와 함께 플레이를 할지 결정할 수 있다.

‘로드나인’은 아홉 가지의 특색 있는 무기를 자유자재로 바꿔가며 전투를 펼치고 무기와 어빌리티를 조합해 60여 개 이상의 캐릭터 직업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MMORPG다.

◆클로버게임즈, ‘로드오브히어로즈’ 이용자와 함께 국경없는의사회 기부

클로버게임즈, 국경없는의사회 기부금 전달
클로버게임즈는 모바일게임 ‘로드오브히어로즈’의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모인 후원금 2000만원을 국경없는의사회에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클로버게임즈는 지난 3월 ‘로드오브히어로즈’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국경없는의사회와 기부 협약을 맺었다. 기부금은 지난 3월 28일부터 5월 12일까지 진행한 오프라인 컬래버레이션 카페 ‘아발론 미식회’의 수익금 전액과 3월 21일부터 이달 21일까지 진행한 이용자가 직접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친구 초대 페스티벌’ 기부 이벤트로 조성됐다.

이번 기부 캠페인의 선한 취지에 공감한 약 2만명의 이용자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2000만원에 해당하는 카페 수익금 및 기부 포인트가 적립됐다. 이에 클로버게임즈는 국경없는의사회와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후원금을 전달했다.

엠마 캠벨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사무총장은 “게임 이용자들이 전 세계 70개국 이상 인도주의 위기 현장에서 의료 지원을 제공하고 있는 국경없는의사회 활동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의미 깊은 참여를 계속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클로버게임즈는 지난 2023년 ‘로드오브히어로즈’ 서비스 3주년을 맞이해 국경없는의사회와 기부 협약을 맺고 3000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

◆스마일게이트, 문체부 다양성 연구에서 우수사례 선정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발간한 ‘국내 기업 다양성 현황분석’에서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우수사례로 이름을 올렸다고 25일 밝혔다.

‘2023 민간 영역 문화 다양성 현황 분석 연구 보고서’는 국내 기업의 기업 다양성 현황을 분석하고 증진 방안을 제시한 보고서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고 고려대학교 연구진이 평가모델을 설계했다.

기업다양성은 다양한 조직 구성원의 고유성을 존중하고 개인과 조직의 성장이 연결된 제도, 문화를 구축하는 것을 의미한다. 다양한 정체성을 가진 잠재 고객의 필요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돼 기업의 성장과 혁신을 위한 핵심 가치로 떠오르고 있다.

연구결과 스마일게이트는 종합점수 67점을 받아 국내 기업 유일의 우수 사례로 꼽혔다. 국내 상장사 177개 기업 평균 점수 42.5점을 훨씬 웃도는 점수다.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평균은 44.2점을 기록했다.

연구진은 스마일게이트가 다양성 전담부서와 다양성위원회를 조직한 것과 더불어 다양성과 포용성 교육, 다양한 사회집단 포용, 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위한 노력 등을 높게 평가했다.

스마일게이트는 2022년 D&I(다양성과 포용성)실을 신설해 조직 내 D&I 가치를 증진시키는 활동을 하고 있다. 전담조직은 D&I 가치를 구체화하고 전사적 차원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역할을 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