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월드비전 강원사업본부, ‘ESG 강원대장정’ 출정식 개최

생활경제부 2024. 6. 25. 16: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는 25일 본교 체육관에서 ‘월드비전 강원사업본부와 함께하는 상지대학교 ESG 강원대장정’ 출정식을 열었다.

상지대와 월드비전 강원사업본부가 주관하고 상지대학교 총학생회가 주최하는 이번 ESG 강원대장정은 운영진 및 재학생 등 참가자 총 120명이 참가한다. 6월 25일 상지대학교에서 출발하여 29일 강릉 안목 해변에 도착하는 4박 5일 일정이며, 총 145km의 여정을 거칠 예정이다.



강원대장정 진행 간 다양한 활동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지역 내외적인 ESG 협업을 통한 네트워크 구축과 이동 간 지역별 생태하천 정화활동의 일환인 플로깅, 나아가 기후 위기 대응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후 위기 관련 문구 기재 유니폼 및 판촉물 착장, 월드비전 G6K 캠페인 간접 체험, 걸음 수로 측정된 사회적가치기금 전환 및 기후 위기 관련 기부(행가래 앱 연계) 등 다양한 기후 위기 대응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은 이날 출정식에서 “사회의 큰 화두인 기후 위기와 관련된 행사인 만큼 이번 대장정은 뜻깊고 의미 있다”며, “우리의 발걸음이 개도국의 맑은 물이 될 것이며, 탄소중립 실증대학으로서 기후 위기 대응을 직접 기획하고 실천으로 옮기는 대장정 참여 대원들이 자랑스럽다”고 축사를 전했다.

대장정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명륜진사갈비 ▲삼양식품 ▲원주시탄소중립지원센터 ▲소비자기후행동 ▲신한은행 ▲상지식자재마트 ▲강원만찬 ▲주식회사 퀸비스토어 ▲강릉·원주 협동조합 ▲새마을이 후원하고 강원특별자치도 소방청·경찰청이 협력한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