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기업문화는 경영자원이자 뿌리 깊은 정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창립 92주년을 맞이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미래 100년을 향한 그룹의 지향점 '새로운 시대, 새로운 변화(New Flow, New Shift)' 실현을 목표로 구성원들의 행복한 몰입을 위해 매년 조직문화 진단을 통해 임직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회사는 연도별 진단결과를 분석하고 변화활동에 대한 임직원 체감 측정문항을 추가하는 등 조직문화 변화수준과 개선활동 현황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변화의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립 92주년을 맞이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미래 100년을 향한 그룹의 지향점 ‘새로운 시대, 새로운 변화(New Flow, New Shift)’ 실현을 목표로 구성원들의 행복한 몰입을 위해 매년 조직문화 진단을 통해 임직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회사는 연도별 진단결과를 분석하고 변화활동에 대한 임직원 체감 측정문항을 추가하는 등 조직문화 변화수준과 개선활동 현황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변화의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 외에도 두돈텐텐, 리바회바 등 기업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는 기업문화 프로젝트 메시지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변화를 위한 인식을 제고하고 실천을 강화하고자 기업문화 캠페인송을 제작해 배포한바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R&B힙합, 트로트, K-POP 장르별로 제작해 임직원 만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그룹 구성원들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동아 어른이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행복 발견 챌린지, 월요병 제로 챌린지, 스트레스 제로 챌린지 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임직원들은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거운 소통의 기회를 갖는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기업의 행복은 중단기적 성과와 지속적인 성장에 있다고 본다”며 “좋은 제품,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나날이 향상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노력하면서 이해관계자가 건강한 삶을 도모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방향과 가치는 결국 기업문화에서 비롯되며, 기업문화는 경영 자원이자 뿌리 깊은 정신이다”며 “구성원이 행복한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늘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민구 기자 1min9@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실 답답해 만들어' 대통령 시해 둘러싼 설경구·김희애의 사투(종합) [SE★현장]
- '에르메스 손님이 직원에게 굽신거리네'…선 넘은 에르메스 '갑질'의 경제학
- 등산 갔다 14kg 빠진 채 발견된 남성…'이것' 먹고 10일 버텼다
- '조커처럼 병적 웃음'…인도 유명 여배우 '웃음 질환' 고백
- [영상] 조회수 800만 터진 양산女 누구?…MZ들 '취업난 내 얘기를 했네'
- ‘고환 은행’을 아시나요?…암 걸린 남자아이 고환 동결
- '성폭행범 두둔하는 도시인가' 혐오 확산에…밀양시, 사과문 발표한다
- 한동훈 '尹, 대단히 박력 있는 리더…성공한 대통령으로 남길 누구보다 바라'
- 소방당국, 화성 아리셀 공장 화재 현장서 실종자 수색 이틀째
- 'AI 거품론'에 엔비디아·슈퍼마이크로·퀄컴·ARM 급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