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킹부터 수영·골프까지···금빛 도전 나서는 ‘팀 CJ’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그룹이 후원하는 브레이킹 국가대표 김홍열(홍텐)이 파리 올림픽 출전을 확정하면서 일찌감치 파리행 티켓을 딴 수영의 황선우, 골프의 안병훈과 함께 'TEAM CJ' 소속으로 금빛 도전에 나서게 됐다.
김홍열은 24일(한국 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린 올림픽 퀄리파이어 시리즈(OQS) 2차 대회 비보이 부문에서 3위에 오르며 파리 올림픽 출전권을 얻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그룹이 후원하는 브레이킹 국가대표 김홍열(홍텐)이 파리 올림픽 출전을 확정하면서 일찌감치 파리행 티켓을 딴 수영의 황선우, 골프의 안병훈과 함께 ‘TEAM CJ’ 소속으로 금빛 도전에 나서게 됐다.
김홍열은 24일(한국 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린 올림픽 퀄리파이어 시리즈(OQS) 2차 대회 비보이 부문에서 3위에 오르며 파리 올림픽 출전권을 얻었다. 지난달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1차 대회 4위로 38포인트를 얻은 그는 2차 대회 3위로 41포인트를 추가해 합산 79포인트를 기록, 최종 2위로 총 10명에 주어지는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했다. 대한민국 브레이킹 선수 중 유일한 올림픽 본선 진출이다.
2001년 세계 무대에 데뷔한 김홍열은 대한민국 브레이킹 1세대 비보이다. 올해 39세로 24년 경력의 베테랑이지만 여전히 지칠 줄 모르는 체력과 창의적인 기술로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지난해 10월 항저우 아시안게임 은메달, 같은 달 파리에서 열린 세계 3대 브레이킹 대회 중 하나인 ‘레드불 비씨원 월드 파이널’에서 개인 통산 세 번째 우승을 달성했다.
대한민국 수영 간판 황선우도 TEAM CJ의 일원이다. 도쿄 올림픽 이후 두 번째 올림픽에 나서는 그는 파리 올림픽의 모의고사 격인 마레 노스트럼 시리즈 3차 대회에서 2관왕(자유형 100·200m)에 오르며 메달 기대감을 부풀렸다. 그는 “매번 응원을 보내주시는 모든 분들께 너무 감사드리고 물심양면으로 큰 도움을 주시는 메인 후원사 CJ그룹에도 감사드린다”면서 “파리 올림픽에서 최고의 경기를 보여드리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골프 국가대표 안병훈도 2016년 리우 올림픽에 이어 두 번째 올림픽 도전이다. 그는 17일 기준 세계 랭킹에서 27위에 올라 한국 선수 중 2위를 기록하며 파리 올림픽 티켓을 확보했다. CJ그룹은 2015년부터 안병훈의 세계 무대 도전을 후원해온 오랜 파트너다. 2009년 US 아마추어 챔피언십에서 역대 최연소 우승을 달성하며 주목을 받은 안병훈은 CJ그룹의 든든한 후원과 함께 10년째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다.
안병훈은 “2016년 리우 올림픽 이후 다시 2024년 파리 올림픽에 참가하게 돼 정말 영광스럽다. 컨디션 잘 유지해서 올림픽에서 최대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문영 기자 my.jung@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실 답답해 만들어' 대통령 시해 둘러싼 설경구·김희애의 사투(종합) [SE★현장]
- '유튜버 한선월' 이해른씨 자택서 숨진 채 발견…향년 32세
- '에르메스 손님이 직원에게 굽신거리네'…선 넘은 에르메스 '갑질'의 경제학
- 러닝머신 타던 여성, 미끄러져 창문 밖으로 추락사…대체 어떻게 된일?
- '조커처럼 병적 웃음'…인도 유명 여배우 '웃음 질환' 고백
- 등산 갔다 14kg 빠진 채 발견된 남성…'이것' 먹고 10일 버텼다
- [영상] 조회수 800만 터진 양산女 누구?…MZ들 '취업난 내 얘기를 했네'
- ‘고환 은행’을 아시나요?…암 걸린 남자아이 고환 동결
- '성폭행범 두둔하는 도시인가' 혐오 확산에…밀양시, 사과문 발표한다
- 한동훈 '尹, 대단히 박력 있는 리더…성공한 대통령으로 남길 누구보다 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