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작, '일코하는 황녀님' 카카오페이지 웹툰 전체 1위 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원미디어(048910)는 자회사이자 웹 콘텐츠 전문기업 스토리작의 신작 웹툰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스토리작은 신작 웹툰 '일코하는 황녀님'과 '초월자의 채널을 구독했다'를 지난 14일과 15일 카카오페이지에 각각 단독 론칭 했다.
이번 신작 모두 스토리작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웹툰화 한 노블코믹스 작품으로, 각각의 웹툰이 뜨거운 반응을 얻으면서 원작 웹소설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대원미디어(048910)는 자회사이자 웹 콘텐츠 전문기업 스토리작의 신작 웹툰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스토리작은 신작 웹툰 ‘일코하는 황녀님’과 ‘초월자의 채널을 구독했다’를 지난 14일과 15일 카카오페이지에 각각 단독 론칭 했다. 두 작품 모두 전체 웹툰 실시간 랭킹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며 큰 관심을 모았다.
스토리작은 웹소설을 통해 원천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하고, 인기 웹소설을 기반으로 웹툰 제작하고 공개하는 선순환 구조를 적극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실제 웹툰의 흥행에 힘입어 원작 웹소설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좋은 성과로 이어지는 만큼, 웹소설과 웹툰 두 사업의 시너지 효과는 더욱 커질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했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원천 IP의 중요성은 지속적으로 커져가고 있어 스토리작은 대원미디어 그룹에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스토리작이 웹소설-웹툰 사업에서 선순환을 통한 성과를 축적해 나가고 있다. 향후 전사적 측면의 원소스멀티유즈(OSMU) 사업으로 확대해 대중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소연 (sykim@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화성공장 화재' 에스코넥 대표, 오후 2시 사과문 발표
- ‘이혼소송’ 최태원, 엄마 위해 ‘탄원서’ 쓴 아들과 강남서 포착
- 백화점에 ‘1억’ 쓰는 VIP고객, 매장서 ‘쾅’…명품 브랜드 CEO 고소
- "최대 ‘8.6배’ 차이"…다이소 건전지 사야하는 이유
- 폭주족 구경하던 10대 3명, 인도 돌진한 차량에 치여 병원 이송
- 유명 女 골퍼 불륜 폭로…피해 아내 “출산 전 날도 불륜”
- "돈 있으면 쳐봐"...김호중 측, 난투극 영상 공개에 '발끈'
- 엔비디아 조정국면, ‘닷컴버블 붕괴’ 시스코·인텔 따라가나
- "더이상 리어카 끌지 않길".. 폐지수집 어르신들 일자리 드려요
- 전지현, 남편·두 아들과 독일서 포착…유로 2024 관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