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키스, 오늘 '렛츠 겟 스타티드' 발매…한계 없는 음악적 진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데뷔 16주년을 맞이한 유키스(UKISS)의 음악적 진화는 현재 진행형이다.
타이틀곡 '너는 내 모든 곳에 있어'(Stay with me)는 청량감 있는 록 사운드가 매력적으로, 곡 후반부로 갈수록 점차 고조되는 전개가 벅찬 감성을 자아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데뷔 16주년을 맞이한 유키스(UKISS)의 음악적 진화는 현재 진행형이다.
유키스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13집 '렛츠 겟 스타티드'(LET'S GET STARTED)를 발매한다. 지난해 6월 선보인 데뷔 15주년 기념 앨범 '플레이리스트' 이후 약 1년 만에 내놓는 신보로, 앨범 타이틀처럼 유키스의 새로운 시작을 담았다.
타이틀곡 '너는 내 모든 곳에 있어'(Stay with me)는 청량감 있는 록 사운드가 매력적으로, 곡 후반부로 갈수록 점차 고조되는 전개가 벅찬 감성을 자아낸다. 짝사랑을 끝내거나, 상대와 결실을 맺고 싶은 양가감정을 노랫말에 녹여내 리스너들의 공감과 몰입을 이끌 예정이다.
신보에는 또한 로맨스 판타지 회귀물의 주인공이 된 듯한 스토리를 재치 있게 풀어낸 '러브 이즈 유'(Love is You), 15년 전 발매된 유키스의 메가 히트곡 '만만하니'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만만하니'(2024 Ver.), 산뜻한 기타 사운드 위로 사랑을 고백하는 '아름다워'(Beautiful you are), 상대의 알쏭달쏭한 마음을 모스부호에 빗대어 표현한 '모스부호'(Morse code) 등 총 5곡이 수록된다. 어쿠스틱 팝 발라드, 테크노 팝 등 다채로운 장르가 수록되며, 다섯 멤버의 확장된 음악 세계를 보여준다.
유키스는 '렛츠 겟 스타티드'를 통해 한곳에 머무르지 않고, 끝없는 음악적 도전을 펼쳐 나겠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오랜 시간 쌓아 온 견고한 팀 케미를 바탕으로, 한층 진화한 음악성을 입증한다는 각오다. 특히, 유키스는 신보 발매를 기념해 오는 29일 국내 첫 팬콘서트를, 오는 7월에는 일본 3개 도시에서 8회차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며 '원조 한류돌' 저력을 이어간다.
한편, 유키스의 미니 13집 렛츠 겟 스타티드'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전처, 김병만 명의로 사망보험 20개 가입…수익자도 그녀와 양녀 딸" 충격
- 괌 원정출산 산모, 20시간 방치 홀로 사망…알선업체 "개인 질병, 우린 책임 없다"
- 격투기 선수 폰에 '미성년자 성착취 영상' 수십개…경찰, 알고도 수사 안했다
- 토니안 "상상초월 돈 번 뒤 우울증…베란다 밑 보며 멋있게 죽는 방법 생각"
- 절도·폭행에 세탁실 소변 테러…곳곳 누비며 공포감 '고시원 무법자'
- 김태희, ♥비·두 딸과 성당서 포착…"꿈꾸던 화목한 가정 이뤄"
- 14만 유튜버 "군인들 밥값 대신 결제" 말하자…사장님이 내린 결정 '흐뭇'
- 박나래 "만취해 상의탈의…이시언이 이단옆차기 날려 막아"
- 최현욱, SNS '전라 노출' 사진 게시 사고…'빛삭'에도 구설
- 12억 핑크 롤스로이스에 트럭 '쾅'…범퍼 나갔는데 "그냥 가세요"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