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생일에 달러 선물해볼까…카카오뱅크 환전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뱅크가 달러 환전·선물 등이 가능한 '달러박스'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기존 카카오뱅크 계좌 등을 활용해 달러박스에 달러를 입금할 수 있고, 반대로 출금도 가능하다.
이밖에 세계 70개국에서 환전·결제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트래블월렛과의 제휴를 통해, 달러박스에 있는 달러를 수수료 없이(올해 연말까지) 트레블월렛으로 옮겨 외국여행 시 결제나 출금에도 활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가 달러 환전·선물 등이 가능한 ‘달러박스’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핀테크기업인 트래블월렛과 제휴해 결제에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달러박스는 카카오뱅크에 입출금 계좌가 있는 19살 이상 성인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한 사람이 달러박스로 보유할 수 있는 한도는 최대 1만달러, 하루 최대 입금·출금 한도는 각 5천달러, 1만달러다. 기존 카카오뱅크 계좌 등을 활용해 달러박스에 달러를 입금할 수 있고, 반대로 출금도 가능하다. 출시 후 1년 동안 입·출금 모두 수수료는 무료다.
카카오톡 친구에게 달러를 선물하는 것도 가능하다. 선물은 하루 최대 500달러, 한달에 최대 5천달러까지 가능하다. 이밖에 세계 70개국에서 환전·결제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트래블월렛과의 제휴를 통해, 달러박스에 있는 달러를 수수료 없이(올해 연말까지) 트레블월렛으로 옮겨 외국여행 시 결제나 출금에도 활용할 수 있다.
고객이 달러를 입금할 때 적용된 평균 환율과 현재 환율을 비교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만큼 환테크에도 달러박스를 활용할 수 있다.
오보현 카카오뱅크 외환캠프 서비스오너는 25일 서울 서초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2017년 시작된 카카오뱅크의 해외송금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했다. 일상에서 달러를 자주 접하고 활용하는 일종의 달러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조해영 기자 hycho@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얼굴도 모르고 보냈다”…화성 사망 노동자 ‘불법 파견’ 가능성
- 조카·손자 모두 배터리 폭발에…“어떻게 찾니” 휘청이며 걸어도
- 오세훈, 광화문 앞에 100m 높이 태극기…총사업비 110억
- 화성 첫 발화 CCTV…배터리 옮기려 시도, 35초 사이 연쇄폭발 [영상]
- 나경원·김민전 ‘사전투표 폐지법’ 추진…“투명성·공정성 부족”
- ‘윤석열 호위무사’ 이용, 원희룡 지원 나섰다…윤심 영향력은 갈려
- 트럼프 진영 “평화협상해야 우크라이나에 무기 지원”
- 북, 오물풍선 이틀 연속 날렸다…확성기 대응은 안 해
- 서울 학생인권조례 결국 폐지…조희연 “대법원 제소할 것”
- FC서울 황현수 ‘음주운전 적발’ 숨겼다…구단 “계약 즉시 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