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국내 투자자 위해 유튜브 콘텐츠 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가 국내 투자 장려를 도모하고자 유튜브 콘텐츠 '너 국장할래?' 시리즈를 제작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거래소는 국내 투자자들에게 시장 관련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3일부터 '너 국장할래' 시즌 1을 제작 및 방영하고 있다.
거래소 관계자는 "자본시장 제도 및 개선사항이 투자자에게 쉽고 친숙하게 전달될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할 것"이라며 "향후 반응이 괜찮다면 시즌 2까지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가 국내 투자 장려를 도모하고자 유튜브 콘텐츠 ‘너 국장할래?’ 시리즈를 제작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거래소는 국내 투자자들에게 시장 관련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3일부터 ‘너 국장할래’ 시즌 1을 제작 및 방영하고 있다.
이번 시리즈는 국장에게 자본시장 활성화라는 임무를 전달받은 출연자가 시장 및 투자 주식을 신입사원에게 설명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영상 속 사내 유튜버는 주가순자산비율(PBR), 주가수익비율(PER) 등 투자 지표 해설은 물론 주문 방식이나 시장경보제도 등 제도 전반에 대한 설명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나간다. 아울러 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상장지수펀드(ETF)에 관한 기본 해설도 제공하며 국내 증시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국내 투자를 장려하고 있다.
이번 시리즈는 총 8화로 구성돼 있으며 2~3주에 한 회씩 제작하여 방영할 계획이다. 시즌 1 최종화 방영은 8월 14일로 예정돼 있다.
거래소 관계자는 “자본시장 제도 및 개선사항이 투자자에게 쉽고 친숙하게 전달될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할 것”이라며 “향후 반응이 괜찮다면 시즌 2까지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정훈 기자 enoug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실 답답해 만들어' 대통령 시해 둘러싼 설경구·김희애의 사투(종합) [SE★현장]
- '에르메스 손님이 직원에게 굽신거리네'…선 넘은 에르메스 '갑질'의 경제학
- 등산 갔다 14kg 빠진 채 발견된 남성…'이것' 먹고 10일 버텼다
- '조커처럼 병적 웃음'…인도 유명 여배우 '웃음 질환' 고백
- [영상] 조회수 800만 터진 양산女 누구?…MZ들 '취업난 내 얘기를 했네'
- ‘고환 은행’을 아시나요?…암 걸린 남자아이 고환 동결
- '성폭행범 두둔하는 도시인가' 혐오 확산에…밀양시, 사과문 발표한다
- 한동훈 '尹, 대단히 박력 있는 리더…성공한 대통령으로 남길 누구보다 바라'
- 소방당국, 화성 아리셀 공장 화재 현장서 실종자 수색 이틀째
- 'AI 거품론'에 엔비디아·슈퍼마이크로·퀄컴·ARM 급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