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고추 바이러스 현장 진단 서비스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고추 바이러스가 전파되기 쉬운 조건을 갖춘여름철을 맞아 농업현장에서 바이러스 감염여부를 알 수 있는'고추 바이러스 현장 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의성군농업기술센터는 '고추 바이러스 현장 진단 서비스' 실시로 감염여부를 현장에서 바로 판별해 농가의 신속한 방제를 유도하고 작물 피해를 줄인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감염 여부 2분만에 판별 작물보호제 처리 및 맞춤 교육 실시
고추 바이러스병은 현재 직접적인 치료제가 없어 진단을 통해 감염된 식물체를 제거하고 관련 매개충을 방제하는 것이 바이러스 확산을 멈추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의성군농업기술센터는 ‘고추 바이러스 현장 진단 서비스’ 실시로 감염여부를 현장에서 바로 판별해 농가의 신속한 방제를 유도하고 작물 피해를 줄인다는 계획이다.
농업인이 현장진단 서비스를 요청하면 전문농업 연구사를 현장에 보내 TSWV(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 CMV(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등 감염 여부를 2분만에 판별하고 작물보호제 처리를 비롯한 맞춤 교육까지 진행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 농업 현장에는 기후변화로 인해 더 많은 병해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우리군에서는 다양한 병해충 출현을 예의주시하면서 현장진단 서비스를 통한 선제적 관리로 작물 피해를 줄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의성) 김병익 기자 localdk@donga.com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주, 파격적 누드 화보…톱모델 다운 포스 [DA★]
- 김병옥, 치매 父 입원길 심경 고백 “딱 죽고 싶은 심정” (아빠하고 나하고)
- 기안84, 멀끔하고 섹시해…뉴진스도 감탄할 ‘힙한 매력’
- 김종국 성형하면 아이돌? 몰골 경악 “외계인이야 뭐야” (미우새)
- 유소영 활동중단→발 염증 제거 수술 “치료받으며 회복 중” [DA★]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