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리 감독 대신 맨유 코치로, 박지성 손흥민 옛 동료의 선택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 니스텔로이가 맨유 코치로 합류할 수 있다.
영국 '토크스포트'는 6월 25일(이하 한국시간) "루드 반 니스텔로이가 번리 감독 제의에도 에릭 텐 하흐 감독의 코치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합류하는 것을 원한다"고 보도했다.
이후 잉글랜드 무대에서 감독직을 맡는 것에 관심을 보였던 반 니스텔로이는 최근 번리의 감독 제의를 받았다.
그러나 텐 하흐 감독이 반 니스텔로이가 코치진에 합류하기를 바라면서 선택의 기로에 놓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재민 기자]
반 니스텔로이가 맨유 코치로 합류할 수 있다.
영국 '토크스포트'는 6월 25일(이하 한국시간) "루드 반 니스텔로이가 번리 감독 제의에도 에릭 텐 하흐 감독의 코치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합류하는 것을 원한다"고 보도했다.
반 니스텔로이는 현역 시절 '월드 클래스' 공격수였다. PSV 에인트호번에서 네덜란드 무대를 폭격한 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알 마드리드, 함부르크, 말라가 등을 거쳤다. 맨유 시절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레알 마드리드 시절 프리메라리가 득점왕도 차지했다. 맨유에서는 박지성, 함부르크에서는 손흥민과 함께 뛴 적도 있다.
반 니스텔로이는 2012년 현역 은퇴 후 지도자로 변신했다. 친정팀 에인트호번에서 U-19 팀, 2군을 거쳐 2022-2023시즌 1군 감독을 맡기도 했다.
이후 잉글랜드 무대에서 감독직을 맡는 것에 관심을 보였던 반 니스텔로이는 최근 번리의 감독 제의를 받았다. 번리는 지난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9위로 2부리그 강등을 맛봤다. 벵상 콤파니 감독이 바이에른 뮌헨 지휘봉을 잡으면서 감독직이 공석이 됐다.
그러나 텐 하흐 감독이 반 니스텔로이가 코치진에 합류하기를 바라면서 선택의 기로에 놓였다. 이 매체에 따르면 반 니스텔로이는 코치로 맨유로 복귀하는 데 관심이 있다.
한편 맨유 수뇌부는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역대 최저 순위 8위에도 FA컵 우승에 성공한 텐 하흐 감독의 유임을 결정했다.(자료사진=루드 반 니스텔로이)
뉴스엔 김재민 jm@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변우석 손흥민 ‘성덕’ 됐다‥사인 티셔츠 자랑+태그까지 찐 사랑
- 박명수 인종차별 언급 “손흥민 동료 인종차별 사과받아, 정말 대인배”(라디오쇼)[종합]
- 박지성 손흥민 함께 뛴 ‘레전드’ 공격수, 번리 감독 부임 임박
- ‘대인배’ 손흥민, 동료 벤탄쿠르 인종차별에 “이미 사과 받아, 우리는 형제”
- 英BBC “차별 반대 단체, 벤탄쿠르의 손흥민 인종차별 보고 대량 접수”
- 김진경♥김승규 다이아 웨딩반지→손흥민 참석한 결혼식 비하인드(골때녀)[어제TV]
- 손흥민 ‘캡틴’ 대우 어디로, 동료가 인종차별해도 토트넘 묵묵부답
- 김진경♥김승규 잔디 버진로드 결혼식서 뜨거운 키스‥손흥민→이현이 하객 총출동
- 주현영 “손흥민=신 같은 느낌, 아우라에 압도 당해”(밥이나 한잔해)[결정적장면]
- 손흥민, 행복한 미소[포토엔H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