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이노베이트 칼리버스, ‘2024 메타버스 엑스포’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이노베이트의 자회사 칼리버스가 이달 26일부터 28일까지 총 3일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2024 메타버스 엑스포'에 메인 부스로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칼리버스는 이번 2024 메타버스 엑스포에서 초대형 3D LED 스크린을 설치해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규 콘텐츠 초대형 3D 스크린으로 선봬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롯데이노베이트의 자회사 칼리버스가 이달 26일부터 28일까지 총 3일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2024 메타버스 엑스포’에 메인 부스로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칼리버스는 이번 2024 메타버스 엑스포에서 초대형 3D LED 스크린을 설치해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칼리버스는 리얼타임 3D 랜더링 창작 툴인 ‘언리얼엔진5’를 기반으로 제작한 극사실적인 그래픽과 고화질 3D 실사 인물의 융합이 특징이다. 또한, 독창적인 인터랙티브 특허기술과 대규모 동시 접속(MMO) 기술을 더해 쇼핑,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등을 매우 뛰어난 현실감과 대규모 스케일로 완성했다.
올해 초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에서는 PC는 물론 VR디바이스, 3D디스플레이,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 버전을 공개했다. 또한, 인물과 3D그래픽 공간을 실시간으로 합성하는 신기술을 세계적인 EDM 페스티벌이자 독점파트너사인 투모로우랜드와의 ‘EDM 라이브 스테이지’로 선보여 큰 화제를 모았다.
이번 엑스포에서 참여사들 가운데 가장 큰 규모(60평)의 부스로 참여하는 칼리버스는 최근 유저가 제작하는 콘텐츠, 즉 UGC가 중심이 되는 WEB3.0 전략을 5000명의 사전참여자 칼리버스 파이오니어를 대상으로 공개한 바 있으며 올해 8월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칼리버스는 이번 엑스포에서 주요 콘텐츠를 초대형(11mX4.5m) 3D LED 스크린을 통해 실감 나는 입체경험으로 선보여 가상현실의 콘텐츠가 오프라인과 순환하여 사용될 수 있음을 강조할 예정이다.
3D LED 스크린의 기술협력사인 알타바 그룹은 LVMH, 발망, 불가리 등 전 세계 주요 럭셔리 패션 브랜드에 가상 경험 및 제품을 제공하는 AI 패션 전문 기업으로, 차세대 메타버스를 완성하기 위해 칼리버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한편 엑스포 개최 이튿날 27일에는 김동규 칼리버스 대표이사가 기조 강연을 통해 ‘AI를 통한 차세대 메타버스와 WEB3.0’이라는 주제로 칼리버스가 만들고자 하는 메타버스의 미래를 구체적인 콘텐츠 개발 사례로 설명한다.
eyr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봉 8000만원, 예비신랑” 밀양 가해자 지목된 男, 결국 ‘퇴직’ 처리
- 아이유, 독일·영국 열광에 “몰카냐?” 눈물도..K-컬쳐 다른 결 매력도 통한다[함영훈의 멋·맛·
- “유명 女프로골퍼, ‘만삭 아내’있는 코치와 불륜”…아내의 폭로
- “복수할거야”…나체로 대학 캠퍼스 활보한 女, 무슨 일?
- 후드 입은 전지현…남편·두 아들과 함께 포착된 곳, 어디?
- 김호중, 3년전 몸싸움 영상 공개에…“내사 종결, 허위사실 유포 강경 대응”
- "밴에서 내리면"…뉴진스 '칼부림 예고글' 팬들 경찰에 신고
- “우리 아들 억울해서 어떡하냐”…육군 51사단서 20대 일병 숨져
- 이찬원, ‘찬가’ 190분 혼신의 힘 쏟은 공연 “7천여 인천 팬들 감동”
- 최지우 "9살 연하 남편과 딸 교육 문제로 부부싸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