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 대한장애인스포츠스태킹협회와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영리사단법인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회장 이문용)'와 대한장애인스포츠스태킹협회(회장 오연풍)는 지난 24일 군산대학교에서 스포츠스태킹 종목의 홍보 활성화와 관련 산업의 보급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을 목표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 이문용 회장은 "스포츠스태킹 종목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구분하지 않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종목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포츠스태킹이 장애인 스포츠로서 더욱 활성화되고, 더 많은 장애인 선수들이 스포츠스태킹을 통해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영리사단법인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회장 이문용)’와 대한장애인스포츠스태킹협회(회장 오연풍)는 지난 24일 군산대학교에서 스포츠스태킹 종목의 홍보 활성화와 관련 산업의 보급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을 목표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스포츠스태킹을 통해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스포츠스태킹을 활용한 장애인 선수들의 종목 참여 활성화 및 강사 양성, 프로그램 개발, 국가대표 선발 등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하게 된다.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 이문용 회장은 “스포츠스태킹 종목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구분하지 않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종목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포츠스태킹이 장애인 스포츠로서 더욱 활성화되고, 더 많은 장애인 선수들이 스포츠스태킹을 통해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대한장애인스포츠스태킹협회 오연풍 회장은 “이번 협약은 장애인 스포츠의 다양성과 참여 기회를 넓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장애인 선수들이 스포츠스태킹을 통해 건강과 자신감을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는 전국 17개 시도교육청과 함께 2024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10월 말까지 진행한다. 지난 12일 진주교육장배(초전초) 대회에서는 여초부 집현초, 남초부 초전초가 우승을 차지했으며, 19일 양산교육장배(물금초) 대회에서는 남/여초부 모두 물금초가 우승을 차지했다.
22일 열린 창녕교육장배(부곡중) 대회에서는 여초부 영산초와 남초부 명덕초가 우승하며 지역 대표로 선발되었다. 남은 6월 대회는 26일 탑동초에서 개최되는 당진교육장배, 29일 목천고에서 개최되는 천안교육장배가 예정되어 있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봉 8000만원, 예비신랑” 밀양 가해자 지목된 男, 결국 ‘퇴직’ 처리
- 아이유, 독일·영국 열광에 “몰카냐?” 눈물도..K-컬쳐 다른 결 매력도 통한다[함영훈의 멋·맛·
- “유명 女프로골퍼, ‘만삭 아내’있는 코치와 불륜”…아내의 폭로
- “복수할거야”…나체로 대학 캠퍼스 활보한 女, 무슨 일?
- 후드 입은 전지현…남편·두 아들과 함께 포착된 곳, 어디?
- 김호중, 3년전 몸싸움 영상 공개에…“내사 종결, 허위사실 유포 강경 대응”
- "밴에서 내리면"…뉴진스 '칼부림 예고글' 팬들 경찰에 신고
- “우리 아들 억울해서 어떡하냐”…육군 51사단서 20대 일병 숨져
- 이찬원, ‘찬가’ 190분 혼신의 힘 쏟은 공연 “7천여 인천 팬들 감동”
- 최지우 "9살 연하 남편과 딸 교육 문제로 부부싸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