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환율 시대' 카카오뱅크, 달러박스 출시… 환전·ATM 수수료 무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뱅크는 환전부터 결제까지 다양한 기능을 더한 외환 서비스 '달러박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달러박스'는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를 가진 만 19세 이상 고객이라면 누구나 만들 수 있으며 1인당 1개만 보유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트레블월렛과 제휴해 '달러박스'를 기타통화 환전 및 해외 결제 서비스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트래블월렛' 연결 통해 전세계 70개국에서 사용 가능
'달러박스'는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를 가진 만 19세 이상 고객이라면 누구나 만들 수 있으며 1인당 1개만 보유할 수 있다. '달러박스'의 최대 한도는 1만달러로 일 최대 입금액과 출금액은 각각 5000달러와 1만달러까지다. '달러박스'에 달러를 입금하거나 원화로 출금 할 때 수수료는 항상 면제되며,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국내 ATM 출금 역시 수수료가 면제된다. 전국 총 5곳의 신한은행 외화 ATM에서 카카오뱅크 앱 내 QR코드를 인식해 이용할 수 있다. ATM 출금은 회당 최소 100달러부터 가능하며, 하루 최대 600달러까지 인출할 수 있다.
'달러박스'를 통해 달러 투자도 가능하다. '달러박스'에서는 달러를 입금할 때 적용됐던 평균 환율과 현재 환율을 비교하는 '내 평균 환율과 한눈에 비교' 기능이 제공돼 시세 및 손익 정보를 직관적으로 살필 수 있다. 환율 비교 알림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카카오뱅크 앱에 접속하지 않아도 알림을 통해 내 평균 환율 및 현재 환율을 확인할 수 있다.
'달러 선물' 서비스를 통해 신혼여행을 떠나는 친구나, 졸업을 앞둔 자녀에게 축하의 의미를 담아 달러를 선물할 수도 있다. 카카오톡 친구라면 누구에게나 '달러 선물'을 발송할 수 있으며, '행운의 2달러 카드' 등 메시지 카드를 고르고 금액과 메시지를 입력하면 카카오톡을 통해 간편하게 달러 선물이 보내진다.
카카오뱅크는 트레블월렛과 제휴해 '달러박스'를 기타통화 환전 및 해외 결제 서비스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달러박스' 내 '트래블월렛 충전하기' 페이지에서 통화 종류 및 금액을 충전할 수 있으며, 유럽, 아시아, 북미 등 전세계 총 70개국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충전된 통화는 '트래블월렛 카드'로 결제 · ATM 출금 등 수수료 없이 사용 가능하다.
카카오뱅크는 트래블월렛의 결합은 '트래블 전쟁 참전'이 아닌, 인터넷전문은행-핀테크 스타트업 선두주자 간 '상생과 협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뱅크는 유사 서비스를 출시하지 않고 이미 외화 충전 결제 시장에서 높은 기술력과 점유율을 가진 '트레블월렛'과 제휴를 택했다. 카카오뱅크와 트래블월렛은 양사의 혁신 기술 및 특장점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최고의 외화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뱅크는 트래블월렛과의 제휴를 시작으로 '달러박스' 기반의 외화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핀테크 스타트업 및 국내외 금융사 뿐만 아니라 각종 제휴사들과 협업해 출금, 쇼핑, 해외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을 '달러박스'에 접목해 외연을 넓힐 계획이다. 또한 '모임통장'이나 '26주적금' 등과 같이 카카오뱅크만의 특색을 담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연결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오보현 카카오뱅크 외환캠프 서비스 오너(SO)는 "'달러박스'를 통해 가장 많이 쓰지만 친숙하지 않은 외화인 '달러'를 일상에서 사용하는 트렌드를 만들어보고 싶다"며 "새로운 외화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제휴사들과 함께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한빛 기자 onelight92@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돈 있으면 쳐라"… 김호중 '욕설·몸싸움' 영상 '시끌' - 머니S
- 댄스학원 제자와 불륜설?… 팝핀현준 "잡아 X여야" - 머니S
- K-조선, 3.35조원 규모 폴란드 잠수함 수주 총력 - 머니S
- [특징주] SK하이닉스, 엔비디아 주가 하락 여파에 약세 - 머니S
- 둔촌주공 재건축 공정률 90%대, 11월27일 1.2만가구 집들이 - 머니S
- 청년·신혼·신생아 대상 '매입임대주택' 4277가구 모집 - 머니S
- 만원 벌어 300원 남겼다… 건설 이익률 2년새 절반 이하 뚝 - 머니S
- 가계부채 급증하는데… 금융당국, 스트레스DSR 2단계 9월로 연기 - 머니S
- 나경원 "제2부속실 폐지 공약, 잘못됐다 생각" - 머니S
- '나스닥 상장' 네이버웹툰 김준구 대표 현금보너스 400억원 넘어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