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캠퍼스타운사업단, 지역상권 활성화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숭실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지난 14일 숭실대 테크스테이션 컨퍼런스 홀에서 지역상권 활성화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숭실대는 상도동 상권 활성화를 목적으로 학교 인근 로컬 브랜드의 마케팅 역량을 제고하고, 브랜드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상권 활성화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숭실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지난 14일 숭실대 테크스테이션 컨퍼런스 홀에서 지역상권 활성화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숭실대는 상도동 상권 활성화를 목적으로 학교 인근 로컬 브랜드의 마케팅 역량을 제고하고, 브랜드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상권 활성화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숭실대 교과목 '실전 SNS마케팅과 실무'와 연계돼 운영되며, 교과목을 수강하는 약 40명의 학생은 한 학기 동안 마케팅 전문가의 멘토링을 받아 숭실대 인근 매장의 현황 분석, SNS 마케팅 기획·실행 등을 수행한다.
올해는 개별매장뿐만 아니라 시장 전체의 활성화가 필요하다는 상도 전통시장 상인회의 의견을 반영해 상도동에 위치한 7개의 개별매장(나비루, 반찬나라, 엉터리생고기, 워시프렌즈 빨래방, 장난감병원, 타마르부엌) 팀과 상도 전통시장 전체 상권 활성화를 위한 팀으로 나눠 활동했다.
14일 열린 성과공유회에는 숭실대 오현석·김종배 교수 외 마케팅 전문가 2명과 숭실대 재학생 31명, 상도 전통시장 상인 3명이 참석해 2024학년도 1학기 프로젝트의 우수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성과공유회에 참가한 반찬나라 김미옥 사장은 "학생들의 도움으로 배달 앱 리뉴얼, 네이버 플레이스 정보 최신화 등 마케팅 활동을 통해 매장의 매출액을 늘릴 수 있었다. 매번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동해주는 숭실대학교 학생들에게 고맙다"며 "올해로 3번째 참여 중인데 매번 참여 만족도가 높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참여자인 장난감병원 권금송 직원은 "일회성 홍보가 아닌 꾸준히 유지 할 수 있는 홍보 수단을 제안해줘서 좋았다. 학생들의 노력으로 장난감병원에 대한 홍보가 이전보다 많이 활성화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상훈기자 am8523am@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짜 소름 돋네"…전세 사기 당한 유튜버에 비판 폭주한 까닭
- “배신한 남친에 복수”…中대학서 나체로 활보한 40대 여성
- 70대 몰던 택시, 강릉아산병원 정문 돌진…운전자 등 2명 경상
- 프랑스 동물원서 늑대와 사투 벌인 30대 여성..."생명이 위험"
- 시너지 기대했는데...`뉴진스 콜라보` 논란에 크래프톤 `곤혹`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