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근, 첫 다큐 ‘우리가 몰랐던, 진짜 6.25’... “숨겨진 이야기 전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유동근이 TV CHOSUN 특집 다큐멘터리 '우리가 몰랐던, 진짜 6.25'에 출연한다.
25일(화) 밤 10시 방송되는 1회 '조작된 전쟁' 편은 최초로 북한의 전쟁 계획 공개 및 아직 알려지지 않았던 미공개 전쟁 영상들이 공개되며 우리가 잊었던 혹은 외면했던 6.25 전쟁의 숨겨진 진실을 밝혀내고 그 의미를 새롭게 재정립해 나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유동근이 TV CHOSUN 특집 다큐멘터리 '우리가 몰랐던, 진짜 6.25'에 출연한다.
25일(화) 밤 10시 방송되는 1회 ‘조작된 전쟁’ 편은 최초로 북한의 전쟁 계획 공개 및 아직 알려지지 않았던 미공개 전쟁 영상들이 공개되며 우리가 잊었던 혹은 외면했던 6.25 전쟁의 숨겨진 진실을 밝혀내고 그 의미를 새롭게 재정립해 나간다.
특히 국민배우 유동근이 6.25 전쟁 이전의 김일성과 스탈린의 대화록을 최초로 보도한 이기동 전 서울신문 모스크바 특파원을 만나 그가 극비문서를 입수한 경위와 보도 과정에 대해 알아본다.
이어 남보람 국방부 군사편찬연구소 연구원을 통해 1950년 이전 작성되었던 북한군 훈련 지침, 전략 지침 등 다양한 북한의 ‘전쟁 준비 계획’ 자료를 대한민국 최초로 마주한다.
유동근은 “잊혀가는 6.25를 재조명하는 것에 사명을 갖고 참여하기로 했다”며 6.25 전쟁의 진실을 찾기 위한 여정에 함께 하게 된 계기를 말하며, “그동안 드러나지 않았던 숨겨진 이야기들을 전달 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우리가 몰랐던, 진짜 6.25'는 누구나 잘 알지만, 그 누구도 제대로 알지 못하는 6.25 전쟁의 오해와 진실을 본격적으로 파헤쳐보는 역사 바로 보기 다큐멘터리로 총 5부작이다. 25일(화) 밤 10시 첫방송되며, 이후 매월 1회씩 방송 예정이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