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시원한 여름 즐길거리 '스마트서울맵'에서 확인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는 서울시 온라인 지도 정보 플랫폼 '스마트서울맵'을 통해 여름철 시민이 이용할 수 있는 즐길 거리 등을 담은 정보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스마트서울맵에서는 6∼8월 시내 곳곳에서 열리는 17개 문화예술 축제의 정보를 담은 '서울축제지도-여름편' 등 계절별로 축제를 구분해 서울 전역에서 열리는 축제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물놀이장·바닥분수 정보부터 한강공원 가는 쉬운 길까지
“스마트 행정 편의·활용성 지속 개선할 것”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서울시는 서울시 온라인 지도 정보 플랫폼 ‘스마트서울맵’을 통해 여름철 시민이 이용할 수 있는 즐길 거리 등을 담은 정보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초등학교 학구도 지도, 서울둘레길, 기후동행카드, 자전거도로, 서울키즈 오케이존 등 민간 지도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시민을 위한 정책정보를 디지털지도에 담았다.
먼저, ‘신나는 서울 여름’ 테마에서는 수영장, 물놀이장, 바닥분수 등의 위치 관련 기본정보부터 운영시간·이용 방법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더운 여름 즐길 거리를 찾는 시민들을 위한 정보도 마련된다. 자치구별로 여름철에 임시로 운영하는 바닥분수, 물놀이터 등 물놀이장소 관련 위치정보도 제공된다.
스마트서울맵에서는 자치구별 추가로 기획되는 물놀이장소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아울러, 자전거와 도보로 한강공원을 오가는 시민들을 편의성을 위해 ‘한강 나들목, 한강 승강기’ 관련 위치, 이용노선 등 상세 정보도 볼 수 있다.
스마트서울맵에서는 6∼8월 시내 곳곳에서 열리는 17개 문화예술 축제의 정보를 담은 ‘서울축제지도-여름편’ 등 계절별로 축제를 구분해 서울 전역에서 열리는 축제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박진영 디지털정책관은 “서울 도심 곳곳의 여름 즐길 거리를 통해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즐기길 바란다”며 “‘스마트서울맵’은 문자로 된 정보 대신 지도를 이용한 소통행정 혁신의 도구로써 스마트 행정을 위해 편의성과 활용성을 계속해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함지현 (ham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사 온 뒤 유산 반복” 이유 있었다…‘이상한 수돗물’ 조사 나선 日
- “뚱뚱한 손가락이”…클릭 한번 잘못했다가 ‘1282억 벌금’ 대참사
- 中언론, 화성 화재 주목…“한국계 중국인, 韓발전에 기여”
- "뉴진스 콘서트 열면"… 칼부림 예고글에 '발칵'
- "돈 있으면 쳐봐"...김호중 측, 난투극 영상 공개에 '발끈'
- 여친 지키려다 사망한 男…가해자는 아이스크림 먹었다 [그해오늘]
- "NBA 슈퍼스타 부인도 방문했다"…외국인들 환장하는 '이곳'
- "기꺼이 세금 더 내겠다"…美 억만장자들, 무슨 일?
- '한국사 일타 강사' 전한길, 수입은? "세금만 25억 내"
- '전반기에 벌써 20-20' KIA 김도영, 꿈의 40-40도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