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정도였어?”, 사람들이 ‘병점역’ 아파트 주목하는 이유

2024. 6. 25. 09:5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교통망 대변혁 앞둔 병점역, 개발 기대감에 인접 단지 프리미엄은 분양가 2배 넘어
- 병점역 인근 7월 분양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 벌써부터 수요자 문의 잇따라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내 집 마련을 고민하는 열기가 사뭇 더 뜨거운 이곳은 바로 지하철 1호선 병점역이다. 많은 이들에게 병점역이라고 하면 단순하게 지하철 1호선이 다니는 곳이라고 생각하기 십상이다.

그러나 부동산에 대해 조금이라도 눈이 트인 이들이라면 금세 GTX-C노선(예정), 동탄트램(예정), 동탄-인덕원선(예정), 복합환승센터(예정), 병점복합타운 등 호재를 떠올릴 지 모른다. 그만큼 병점역은 다른 역과 달리 단순한 역 그 이상의 의미를 가져다주는 곳이다.

병점역은 지난 2003년 개통돼 햇수로 개통 20년을 족히 넘어섰지만 하루 이용객수만 3만7,562명(5월 31일, 서울열린데이터광장 기준)에 이를 정도로 수원, 화성, 오산 등을 연결하는 경기 남부 핵심 지하철역이다.

향후 병점역에서는 1호선을 급행열차를 비롯해 GTX-C노선(예정), 동탄트램(예정)까지 다니게 되는 트리플 교통망을 형성해 이용객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병점역은 트리플 노선과 환승체계 등을 갖춘 복합환승센터로의 변신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이다.

머지 않아 GTX-C노선(예정)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면 병점역에서 30분대 강남 진입이 가능해진다. 게다가 수원과 병점, 오산, 나아가 동탄까지 잇는 ‘동탄 트램’이 2027년 개통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고, 인덕원과 수원~영통~동탄을 잇는 ‘동탄~인덕원선’도 2028년 개통을 목표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동탄-인덕원선(예정) 개통 시 병점역에서 동탄역까지 연결이 되기 때문에 동탄생활권 접근성 또한 더욱 높아지게 된다. 그야말로 경기 남부권의 주요 교통망이 병점역으로 모여들고 있는 것이다.

그렇기에 병점역은 단순한 역이 아닌 경기 남부권 교통망의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과거 허허벌판이었던 병점역 일원도 이제는 지역 내에서 내로라하는 주거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이미 입주를 완료한 ‘병점역 아이파크캐슬(2,666세대)’과 ’세마e편한세상(1,646세대)’을 비롯해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970세대)’ 등이 어우러져 1군 브랜드 중심의 브랜드타운이 만들어지고 있다.

 


최근 병점역 일원에서 7월, 신규 분양을 예고한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에 대한 관심이 수요자들의 입방아에 오르는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는 지하 2층~지상 23층, 12개동, 전용면적 84㎡ 단일 면적의 총 970세대로, 전용면적 타입별 세대수는 △84㎡A 736세대 △84㎡B 168세대 △84㎡C 66세대로 구성되는 아파트다.

이 단지는 브랜드도 ‘힐스테이트’이지만, 유독 병점역과 인접해 있는 입지여건이 눈에 띈다. 그렇기에 병점역에서 이뤄지는 GTX-C노선(예정), 동탄트램(예정), 동탄-인덕원선(예정), 복합환승센터(예정), 병점복합타운 등 개발호재의 가장 큰 수혜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이로 인해 직접적인 집값 상승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프리미엄은 인근 단지에서 벌써부터 확인할 수 있다. 앞서 병점역 일원에 공급된 입주 4년차인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전용면적 84㎡은 지난해 12월 6억4,300만원에 거래된 데 이어, 올해 5월에는 실거래가 7억5,000만원까지 상승했고, 최근 매물이 8억원 이상으로 등록되어 분양가의 2배 이상 프리미엄이 붙은 상황이다.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 역시 분양 이후 이와 같은 전철을 밟으며, 그야말로 병점역 일원에서 넘사벽 수준의 프리미엄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병점역과의 접근성 외에도 교육, 생활 인프라가 돋보인다. 실제 병점복합타운 중심상권 및 홈플러스(병점점), 병점동 중심상권, 동탄1신도시 생활권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잘 갖춰 편리한 더블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단지 가까이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양산초가 위치해 있고, 인근에는 (가칭)양산1중학교가 신설될 예정(27년 3월)으로 학세권 단지의 면모를 충분히 갖췄다. 여기에 복합문화시설인 유앤아이센터, 복합체험문화공간인 아이드림센터에 이어 양산도서관 등을 가까이 이용할 수 있어 교육 인프라가 양호하다. 또 단지 바로 옆에는 지역 최초 파크골프 특화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여가생활까지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7월 분양을 예고한 병점역 일원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오산시 양산동 일원에 들어선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