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15년의 역사 스타크래프트2' 특별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OOP은 6월 25일부터 7월 21일까지 서울시 마포구 '에스플렉스센터 시너지움' 11층에 위치한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네 번째 특별전 '15년의 역사 스타크래프트2'를 개최한다다.
특별전은 2010년부터 스타크래프트2 e스포츠 리그 'GSL'을 주최해오고 있는 SOOP이 주관하며,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이 후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OOP은 6월 25일부터 7월 21일까지 서울시 마포구 '에스플렉스센터 시너지움' 11층에 위치한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네 번째 특별전 '15년의 역사 스타크래프트2'를 개최한다다.
특별전은 2010년부터 스타크래프트2 e스포츠 리그 'GSL'을 주최해오고 있는 SOOP이 주관하며,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이 후원한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매주 월요일과 법정 공휴일엔 휴관한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한국e스포츠협회가 운영하는 전시관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은 e스포츠의 발전을 기록하고 선수들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한 장소로 2018년 8월에 개관했다.
'15년의 역사 스타크래프트2' 특별전은 지난 2022년 '살아있는 전설: 아너스'와 2023년 '한국 e스포츠의 시작: 스타크래프트', '이스포츠 국가대표, '최고 그 이상의 투지''에 이은 네 번째 특별전이다.
15년간 이어져오고 있는 스타크래프트2 e스포츠 리그 역사와 선수들을 조명하고, 당시 트로피와 유니폼 등 기념물을 선보인다. 프로 리그뿐 아니라 GSL, SSL과 같은 국내 대회, 'WCS 글로벌 파이널', 'IEM 카토비체'와 같은 해외 대회 등 다양한 스타크래프트2 e스포츠 대회들의 역사를 다룬다.
역대 GSL 우승자 프로필과 유니폼, 트로피 등 다양한 GSL 테마 전시도 준비돼 있다. 특히 29일에는 같은 건물 15층에서는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2024 GSL 시즌2' 결승전이 진행돼 스타크래프트2 팬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