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나두, 영어 기업교육 서비스에 'AI 원어민톡'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스포츠 및 에듀테크 전문기업 야나두가 기업교육(B2B 단체수강) 서비스에도 'AI 원어민톡'을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오픈한 야나두 B2B 서비스는 AI 트레이닝 서비스 기반의 이러닝 교육서비스와 전화, 화상 교육서비스의 통합 교육 환경을 기업 고객사별로 맞춤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향후 AI 신규 캐릭터 확대, AI 튜터 도입 등 AI 스마트 학습 강화 예정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인공지능(AI) 스포츠 및 에듀테크 전문기업 야나두가 기업교육(B2B 단체수강) 서비스에도 'AI 원어민톡'을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오픈한 야나두 B2B 서비스는 AI 트레이닝 서비스 기반의 이러닝 교육서비스와 전화, 화상 교육서비스의 통합 교육 환경을 기업 고객사별로 맞춤 제공한다. 하루 10분으로 완성하는 영어 말하기 최적화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개인별 맞춤 관리 및 교육 피드백을 지원해 현재까지 500여 곳이 넘는 기업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에 기업교육 서비스에 도입한 'AI 원어민톡'은 AI 원어민 친구와 다양한 주제로 영어 프리토킹이 가능한 서비스다. 지난 3월 야나두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베타 서비스를 공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AI 원어민톡'은 약 10년 동안 야나두가 쌓은 170만 수강생의 방대한 학습 데이터와 챗GPT를 결합한 AI 영어 회화 학습 서비스다. 연애, 여행, 스포츠, 음식, 패션, 영화 등 다양한 대화 주제 중에서 학습자가 원하는 관심사를 골라 AI 원어민 친구와 음성이나 텍스트 채팅으로 영어 프리토킹을 연습할 수 있다. 집에서 혼자 있을 때는 편하게 음성으로, 지하철로 이동중이거나 옆에 누군가 있을 때는 텍스트 채팅으로 이용하면 된다.
각기 다른 연령대와 직업, 거주지역, 성향을 보유한 8명의 AI 원어민 친구들은 교과서적인 어투가 아닌 설정된 나이 또래 원어민들이 실제 자주 사용하는 표현과 말투, 리액션을 그대로 사용해 보다 현실적인 대화가 가능하다. 영어 표현이 생각나지 않아 한국어를 혼용하거나 틀린 문법을 사용해도 AI가 이를 인식해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영어 초보자도 부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야나두는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AI 학습 서비스'에 특정 상황 속에서 영어를 트레이닝하는 '롤플레잉 학습 기능'과 맞춤 피드백이 제공되는 '대화 리포트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김정수 야나두 대표는 "이번 AI 원어민톡 도입을 시작으로 향후 기업 고객이 야나두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AI 신규 캐릭터 확대, AI 튜터(가칭) 도입 등 AI 기반의 스마트 학습 시스템 도입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교육시장에서 쌓은 동기부여 노하우를 바탕으로 '야핏사이클'을 선보이며 홈트레이닝 시장에 진출한 야나두는 에듀테크 중심이던 기존 사업구조를 스포츠테크 사업으로 빠르게 확장하며 새로운 모멘텀을 마련하는 데 성공했다. 안정적 캐시카우인 에듀테크와 미래 성장동력인 스포츠테크를 모두 아우르는 AI기반 스포츠 및 에듀테크 기업으로 성장해 상장한다는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